[캠퍼스]광주 광산구 초·중·고교 등 17개교 신설

2008. 3. 12. 15: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 광산구 수완지구 등 새로운 택지지구를 중심으로 초·중·고교 등 17개 학교가 신설된다.

광주시교육청는 12일 "대단위 주택단지의 과밀학교 문제 해결을 위해 올해 1개교, 2009년 13개교, 2010년 3개교 등 모두 17개 학교를 짓는다"고 밝혔다.

학교가 신설되는 곳은 2만여 가구 입주 예정인 수완지구를 비롯, 하남 2지구, 진월지구, 용두주택단지 등 5곳 택지지구다.

가장 먼저 오는 9월 수완지구에 수완초등학교가 개교하고, 이듬해 3월엔 같은 택지단지에 초등학교 3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2곳 등 모두 7개교이 문을 연다.

학교 이름은 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주민의견을 들어 최종결정한다. 또 하남 2지구에 산정초등학교(산정동), 경암초등학교(하남동), 진월지구에 진제초등학교(진월동)와 진월중학교(노대동), 용두주택단지에 용두중학교, 문흥지구에 오치여자고등학교가 문을 연다.

2010년 3월엔 수완지구에 초등학교 1곳, 중학교 1곳, 하남지구에 산정중학교가 개교한다.

이와 함께 시교육청은 옛 도심권의 광주여고를 2010년 서구 화정동 옛 국군광주병원 터로 옮기고, 내년 3월엔 동구 지원동 무등중과 지원중을 통합한 후 현 무등중 자리에서 2010년 새학기부터 수업에 들어간다.

<광주/배명재기자 ninaplus@kyunghyang.com>

[스포츠칸 '온에어' 원작 연재만화 무료 감상하기]

- 대한민국 희망언론! 경향신문, 구독신청(http://smile.khan.co.kr) -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