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대안고교 '돈보스코 학교' 3월 개교

입력 2010. 2. 10. 20:55 수정 2010. 2. 10. 20: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에 학교생활 부적응 등 위기에 처한 학생들의 대안교육을 맡게 될 학생안전통합시스템인 '위(Weeㆍ We Education Emotion) 스쿨'이 전국에서 처음 문을 연다.

광주시교육청은 학교 부적응 학생을 상담ㆍ선도하고 교육을 책임질 위 스쿨 위탁기관으로 한국천주교 살레시오회(이사장 남상헌신부)를 선정해 지정서를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살레시오회 창립자 이름을 따 '돈보스코'학교로 명명된 위 스쿨은 학업중단 위기에 처한 학생들의 중ㆍ장기 교육을 맡게 된다.

돈보스코 학교는 폐교된 옛 광산구 하남초교에 터를 마련했으며 30억원을 들여 기숙사와 교사 신·증축 등을 거쳐 3월 개교할 예정이다.

고교 1, 2학년으로 학급당 15명, 3개 반 모두 90명이 정원이며 학교장 추천과 학생 희망을 받아 기숙사 생활과 함께 다양한 가족 공동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김종구기자 sori@hk.co.kr

'스타화보 VM' 무료다운받기 [**8253+NATE 또는 통화]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