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스톡, 비트코인으로 세금낸다

황정빈 기자 입력 2019. 1. 5. 11:23 수정 2019. 1. 6. 0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온라인소매업체 오버스톡닷컴(Overstock.com)은 올해 세금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지불할 계획이다.

미국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3일(현지시간) 오버스톡닷컴이 미국 오하이오주에서의 '상업 활동 세금(CAT)' 중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낸다고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오하이오 주 사업자들은 담배세부터 원천징수세까지 23개 품목의 세금을 비트코인으로 납부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하이오주 내 상업활동 세금 중 일부 비트코인으로 지불"

(지디넷코리아=황정빈 기자)미국 온라인소매업체 오버스톡닷컴(Overstock.com)은 올해 세금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지불할 계획이다.

미국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3일(현지시간) 오버스톡닷컴이 미국 오하이오주에서의 '상업 활동 세금(CAT)' 중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낸다고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오하이오 주정부는 지난해 11월 암호화폐로 세금을 납부하는 것을 허용했다. 미국 내 주정부 가운데 첫 사례다. 오하이오 주 사업자들은 담배세부터 원천징수세까지 23개 품목의 세금을 비트코인으로 납부할 수 있다.

온라인소매업체 오버스톡닷컴(Overstock.com)은 올해 세금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지불할 계획이다.

오하이오 주정부가 직접 암호화폐 지갑 주소를 만들고 그걸로 세금을 걷는단 얘기는 아니다. 납세자들은 '오하이오크립토닷컴' 포털에 가입하고, 세금 세부 정보를 입력한 후 호환이 가능한 비트코인 지갑을 이용해 비트코인을 전송한다. 이 비트코인은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인 비트페이에서 달러화로 바뀌어 오하이오주 회계 담당관에게 전달된다.

오하이오주의 조쉬 맨델 재무장관은 3일 성명서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채택이 앞당겨졌다"며 오버스톡의 결정을 높이 평가했다.

오버스톡 창업자인 패트릭 번 CEO는 "오하이오 주정부와 함께 국가의 필수 금융시스템을 위한 기술로 신뢰의 시대를 여는 데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오버스톡은 2014년부터 구매 대금으로 비트코인을 받아왔다. 자회사인 메디치벤처스는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투자처 역할을 하고 있다. 오버스톡은 보안 토큰 거래 플랫폼인 티제로도 개발 중이다.

황정빈 기자(jungvin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