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민석 "데이비드 윤, 정유라 獨이민 준비한 것으로 알아"

입력 2019. 6. 6. 11: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네덜란드 당국에 체포된 최순실 씨의 최측근 데이비드 윤(한국명 윤영식)이 정유라 씨의 독일 이민을 준비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데이비드 윤이) 최근에는 정유라의 독일 이민을 준비했다고 제가 알고 있는데 이건 확인이 돼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일 검찰, 최순실 돈세탁 규모 수조원대로 파악..관계기관 성과 내야"
안민석 의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차지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은 네덜란드 당국에 체포된 최순실 씨의 최측근 데이비드 윤(한국명 윤영식)이 정유라 씨의 독일 이민을 준비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KBS 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 인터뷰에서 "(데이비드 윤이) 최근에는 정유라의 독일 이민을 준비했다고 제가 알고 있는데 이건 확인이 돼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는 "데이비드 윤은 최순실의 해외은닉재산 규모와 자금세탁의 경로를 알고 있는 '키맨'이며 돈세탁 전문가"라며 "(데이비드 윤 체포로) 최순실이 해외에 숨긴 재산을 찾을 수 있는 '스모킹건'이 나와 10년 묵은 체증이 확 내려가는 기분"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제가 독일 검찰을 통해 확인한 것은, 독일 검찰은 독일 내 최순실 돈세탁 규모를 수조 원대로 파악하는 듯했다"라며 "만약 박영수 특검이 연장됐다면 은닉재산에 (수사를) 집중했을 텐데 당시 대통령 권한대행이던 황교안 총리가 연장을 불허했다. 황 총리의 해명이 필요하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제가 네덜란드에 있는 최순실과 관련된 것으로 의심되는 페이퍼컴퍼니를 확인했고, 이곳에서 2013년부터 약 2천억원 가까운 돈이 최 씨의 여동생에게 입금됐다"라며 "관계기관에 정보를 다 넘겨줬는데 성과를 못 내고 있다. 새로운 검찰총장과 국세청장이 반드시 성과를 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charge@yna.co.kr

☞ '장자연 증언자' 윤지오, 후원금 반환 집단 소송 당할 듯
☞ 현재 최고투수는 류현진…MLB닷컴 사이영상, ESPN 올스타 선발
☞ "밥 벌어먹냐" 비아냥에 10대 승객 택시에 감금·폭행
☞ 김정숙 여사·황교안, 현충일 추념식에선 '악수패싱' 없었다
☞ 손녀가 준 포춘쿠키 속 번호 찍었더니…
☞ 서장훈부터 손흥민까지…TV 주름잡는 스포츠 스타들
☞ 박항서의 베트남, 후반 '극장 골'로 태국 꺾고 킹스컵 결승행
☞ 여성 절반가량 "밤 길 마주치는 사람에게 두려움 느껴"
☞ 김제동 1천550만원 강연료에 정치권 "비상식적"
☞ 신상공개 결정에도 경찰은 고유정 얼굴 왜 감추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