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경제산업성 앞에서 對韓 수출규제 규탄 1인 시위

2019. 7. 8. 11: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에서 온 한 시민운동가가 8일 일본 경제산업성 청사 앞에서 일본 정부의 한국에 대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소재 등의 수출 규제를 규탄하는 1인 시위를 펼쳤다.

'푸른세상그린월드'의 박일선 대표는 이날 오전 지요다(千代田)구 가스미가세키(霞が關) 경제산업성 청사 앞에서 '한국 때리기로 선거 승리하려는 아베 정권, 한일 평화 연대로 막아내자!'는 성명을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쿄=연합뉴스) 박세진 특파원 = 한국에서 온 한 시민운동가가 8일 일본 경제산업성 청사 앞에서 일본 정부의 한국에 대한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소재 등의 수출 규제를 규탄하는 1인 시위를 펼쳤다.

'푸른세상그린월드'의 박일선 대표는 이날 오전 지요다(千代田)구 가스미가세키(霞が關) 경제산업성 청사 앞에서 '한국 때리기로 선거 승리하려는 아베 정권, 한일 평화 연대로 막아내자!'는 성명을 발표했다.

(도쿄=연합뉴스) '푸른세상그린월드'의 박일선 대표가 8일 오전 지요다(千代田)구 가스미가세키(霞が關)의 경제산업성 청사 앞에서 '한국 때리기로 선거승리 하려는 아베정권, 한일평화연대로 막아내자!'는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박 대표는 "징용 피해자들에 대한 한국 대법원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으로 일부 품목의 수출을 통제하는 것은 명백한 경제침략"이라며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가 이끄는 현 일본 정부의 이번 조치는 한국민이 이뤄낸 민주주의를 짓밟고, 한국사법부 독립성을 심각히 훼손하려는 내정간섭과 다름없는 것으로 국제사회의 비판을 받아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양심 있는 일본 시민과 각계는 아베 정권을 비판하고 심판하는 데 나서야 한다"며 "아시아의 평화와 행복, 공정하고 자유로운 무역을 위해 한일시민이 굳건한 평화연대를 이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정부는 과거 정부처럼 굴욕적인 자세로 접근해선 안 된다"며 "역사를 바로 세우는 차원에서 의연하고 당당하게 임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한국민들은 국채보상운동을 했던 조상들의 얼을 되살려 일본상품 불매운동, 일본여행 자제에 나서야 한다"며 "특히 지금부터 일본 참의원 선거가 치러질 때까지 더욱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일본 국민을 향해 "아시아에서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공유하는 나라가 바로 일본과 한국"이라며 "함께 손잡고 아시아인의 행복과 평화, 민주주의를 위해 노력하자"고 호소했다.

박 대표는 끝으로 그 어떤 일본 정권이든 일제 피해자와 피해국민이 납득할 때까지 사과하고, 한국사법부를 부정하는 비열한 경제침략과 주권침해를 당장 철회하라는 등의 주장을 낭독한 뒤 한국 상품을 애용한다는 의미를 담은 막걸리 마시기 퍼포먼스를 펼쳤다.

환경운동연합에서 활동해온 박 대표는 재일조선학교 동화책 보내기 운동을 하고, 지난 30년여간 환경운동 단체인 푸른세상그린월드(GREENWORLD)를 이끌어 왔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도쿄=연합뉴스) '푸른세상그린월드' 박일선 대표가 8일 오전 지요다(千代田)구 가스미가세키(霞が關)의 경제산업성 청사 앞에서 한국 상품 애용 의미를 담은 막걸리 마시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parksj@yna.co.kr

☞ 김성준 SBS 전 앵커, 지하철 '몰카' 혐의에 사직
☞ 베트남 아내 무차별 폭행한 남편…영장심사서 하는 말
☞ '병역기피 논란' 유승준 입국 허용 '깜놀' 조사 결과
☞ 알아두면 도움 됩니다!…하반기부터 달라지는 것들
☞ 방송 중 동생 쇼핑몰 홍보 혜리 결국 "죄송합니다"
☞ 빅뱅 탑 입 열었다 "나 자신 자랑스럽지 않지만…"
☞ 물병 던지고, 발로 차고…버스 기사 폭행한 中여성
☞ 60대 대만 할머니, 불륜 상대 수면제 먹여 살해
☞ 배우 이기우-이청아, 6년 만에 결별
☞ 잠원동 사고로 숨진 예비신부 '눈물의 발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