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예정일에 줄 긋고 10개월 만에 발매된 '브렉시트 우표'

임은진 2020. 2. 1. 02: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이 오랜 진통 끝에 31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을 탈퇴하자 오스트리아 우체국도 덩달아 오래 묵혀뒀던 '브렉시트 우표'를 이날 발매했다고 dpa 통신이 보도했다.

앞서 오스트리아 우체국은 영국이 EU를 탈퇴하는 '브렉시트'가 2019년 3월 29일로 예정되자 이 날짜와 유럽 지도가 들어간 우표 14만 장을 마련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렉시트 지연되자 발매 한번 못해보고 창고행
오스트리아 우체국의 '브렉시트 우표' [사진 출처=오스트리아 우체국]

(제네바=연합뉴스) 임은진 특파원 = 영국이 오랜 진통 끝에 31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을 탈퇴하자 오스트리아 우체국도 덩달아 오래 묵혀뒀던 '브렉시트 우표'를 이날 발매했다고 dpa 통신이 보도했다.

앞서 오스트리아 우체국은 영국이 EU를 탈퇴하는 '브렉시트'가 2019년 3월 29일로 예정되자 이 날짜와 유럽 지도가 들어간 우표 14만 장을 마련했다.

우체국은 우표에서 다른 EU 회원국은 짙은 파란색으로 칠했지만, 영국은 흐릿하게 처리해 EU와 영국의 '결별'을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그러나 지난해 1월과 3월에 열린 영국 하원 승인투표(meaningful vote)에서 '안전장치'(backstop)에 대한 반발 등으로 브렉시트 합의안이 부결되자 우표 발행일도 덩달아 미뤄졌다.

인쇄까지 다 마친 우표가 빛 한 번 보지 못하고 창고 속에 그대로 처박힌 것이다.

이후 영국과 EU의 지난한 재협상이 진행됐고, 우여곡절 끝에 영국이 31일 브렉시트를 확정하자 오스트리아 우체국도 창고 속에서 우표를 꺼내 이날 판매를 시작했다.

다만 우체국은 우표를 새로 제작하는 대신 기존 브렉시트 예정일 위에 줄을 하나 긋고 그 밑에 실제 날짜를 적는 방법을 택했다.

우표가 발매되자 소셜 미디어에서는 브렉시트가 대수롭지 않다는 듯 무심하게 처리한 디자인이 오히려 화제가 되고 있다고 dpa는 전했다.

오스트리아 우체국의 미하엘 호몰라 대변인은 "많은 우표가 결국 수집가들의 차지가 되겠지만, 몇몇 사람들은 이 우표가 붙은 편지로 영국에 있는 친척을 놀라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ngine@yna.co.kr

☞ 박선영 아나운서, 靑 대변인설에 "나라를 위해…"
☞ 정치권, '윤석열 차기대통령 적합도 2위' 조사에 촉각
☞ 전광훈 "황교안, 정치가 아니다…아무리 가르쳐도 안돼"
☞ 중국 "한국이 돕고있다"…신종코로나 기부에 '감사 인사'
☞ '신종코로나' 감염 의사 "시신처리 가장 큰 문제"
☞ "정경심, 조국 민정수석 때 '강남 빌딩이 목표'라 말해"
☞ "가족과 국민을 위한 2주간 격리, 잘 견디려 합니다"
☞ 신발공장 사장서 '盧의 남자'로…박연차·노무현의 20년
☞ 인천 종합병원서 발목 골절 수술받은 고교생 숨져
☞ 먼저 때려놓고 "성추행당했다" 무고…황당한 30대 징역형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