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등교 연기해야, 안심 일러" ..15만명 국민청원

2020. 5. 10. 20: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확산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사흘 뒤 고3부터 시작할 예정인 등교 수업이 1∼2주 더 미뤄질 가능성에 관심이 쏠린다.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는 13일 고3을 시작으로 약 일주일 간격으로 등교 수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육부 "역학조사 결과 지켜봐야..화요일 이전에는 발표"
-첫 등교할 고3뿐 아니라 초등저학년·유치원 학부모도 "더 미뤄야"
속초시와 양양군 지역 각급 학교 등교수업을 앞두고 학교시설 방역에 나선 육군 8군단 예하 102기갑여단 장병들이 8일 속초 조양초등학에서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확산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사흘 뒤 고3부터 시작할 예정인 등교 수업이 1∼2주 더 미뤄질 가능성에 관심이 쏠린다.

이상수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은 10일 오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정례브리핑에서 "고3 학사일정 변경 여부를 질병관리본부·중대본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며 "시도별로 여러 점검과 논의를 하는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는 13일 고3을 시작으로 약 일주일 간격으로 등교 수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20일에는 고2·중3·초1∼2·유치원, 27일에는 고1·중2·초3∼4, 내달 1일에는 중1과 초5∼6이 등교하는 것으로 잡혀 있다.

그러나 교육부 발표 사흘 뒤인 7일 '용인 66번 확진자'가 황금연휴 때 이태원 클럽을 여러 곳 방문했던 사실이 확인됐다. 이후 이날까지 나흘 사이에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가 50명을 넘기면서 학생들 등교 여부도 돌연 불확실해졌다.

대다수 학부모는 등교 수업을 다시 연기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현재까지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는 54명인데, 클럽 직접 방문자가 43명이고 가족·지인·동료 등 기타 접촉자가 11명이다. 클럽 방문자를 통한 지역 감염 확산이 확인된 것이다.

고등학생 학부모 정모(49)씨는 "클럽 방문자 가족 중에 중·고등학생이 당연히 있지 않겠느냐"면서 "클럽 방문자를 전원 확인해 자가격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모두가 2주 더 거리를 두는 게 당연한 조처일 것"이라고 말했다.

등교가 열흘 남은 초등 1∼2학년과 유치원 학부모들도 맘카페 등에서 "등교를 강행해도 괜찮은 것이냐", "등교를 당연히 미뤄야 한다", "등교해도 아이를 안 보내고 싶다" 등 안전을 우려하는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이날 오후 6시 기준으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서 전체 학년 등교를 미뤄달라는 청원은 약 15만명, 초등 저학년과 유치원생 등교를 미뤄달라는 청원은 4만5000여명의 동의를 얻었다.

다만 일부 고3 학생·학부모 사이에서는 "고3은 사실상 성인으로 보고 먼저 개학하기로 했으니 생활방역이 다시 '사회적 거리 두기'로 돌아가지 않는 한 고3 개학은 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고3은 13일 예정대로 등교하면 바로 다음 날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치르고 5월 말부터 중간고사를 치르는 등 대입 준비와 시험 일정이 빠듯한 상황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