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가 학생에게 페미니즘 세뇌" 의혹..폭발하는 '젠더 전쟁'

최은희 입력 2021. 5. 6. 18:32 수정 2021. 5. 7. 08: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사 집단으로 추정되는 단체가 지난 4년간 학생들에게 페미니즘을 주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해당 청원글에는 교사 집단이 학생을 대상으로 페미니즘을 주입해왔다는 주장이 담겼다.

청원인은 "인터넷을 통해 교사 집단 또는 그보다 더 큰 단체로 추정되는 단체가 은밀하게 자신들의 정치적인 사상(페미니즘)을 학생들에게 주입하고자 최소 4년 이상을 암약하고 있었다는 정보를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조직적으로 학생들을 세뇌하려 하고 있는 사건에 대해 수사, 처벌, 신상공개를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와대 국민청원 글 캡처

[쿠키뉴스] 최은희 기자 =교사 집단으로 추정되는 단체가 지난 4년간 학생들에게 페미니즘을 주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진위 여부를 둘러싼 공방이 가열되고 있다.

앞서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조직적으로 학생들을 세뇌하려 하고 있는 사건에 대해 수사, 처벌, 신상공개를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5일 올라왔다. 해당 게시글은 게재된 지 하루 만인 6일 오후 기준 23만 명 이상 동의를 얻었다. 청와대 관계자 공식답변 기준을 충족했다.

교육부는 이날 “일단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일단 청원인 게시글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청원글에는 교사 집단이 학생을 대상으로 페미니즘을 주입해왔다는 주장이 담겼다. 청원인은 “인터넷을 통해 교사 집단 또는 그보다 더 큰 단체로 추정되는 단체가 은밀하게 자신들의 정치적인 사상(페미니즘)을 학생들에게 주입하고자 최소 4년 이상을 암약하고 있었다는 정보를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들 단체는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 어려운 처지에 처한 학생들에게 접근해 세뇌를 시도했다”며 “사상 주입이 잘 통하지 않는 학생들은 따돌림을 당하게 유도했다”고 적었다.

끝으로 작성자는 철저한 수사와 처벌을 요구했다. 그는 “현재로서는 사실인지 아닌지 명백하게 확인이 되지 않았다”며 “부디 철저히 수사해 사건의 진위 여부를 밝히고, 관계자들을 강력히 처벌해달라”고 강조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청원에 따르면 해당 사이트는 현재 폐쇄된 상태다. 과거 접근이 가능했을 당시 확인된 일부 내용은 아카이브 형태로 살펴볼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에는 트래픽 이슈로 만들어진 임시 사이트라는 설명과 함께 교사(초등) 공지, 작업 포털 등의 메뉴가 존재했다. 2017년부터 운영한 것으로 추정된다. 사이트의 실체나 청원글의 진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사이트 속 이미지에는 일종의 지침이 담겼다. ▲교사는 청소년기 이전 아이들의 심리를 이용해 생각을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학습자의 성별에 따라 영상 속의 내용(시위영상, 집회영상)을 자연스럽게 흉내 내거나 따라 하도록 하여 놀이로 생각할 수 있게끔 유도한다 ▲가정 형편이 어렵거나, 부모가 부재하는 학생들을 상담 명목으로 선별하라 등의 내용이다.

특히 문제가 된 부분은 사상주입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따돌림을 유도하라는 취지의 글이다. 게시글에는 “제어되지 않는 학생일 경우, 교사가 따돌림당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심리적으로 위축시킨다” 등의 내용이 담겼다. 교사에게 사상주입 작업량을 확인 후, 반드시 할당량을 채우라는 요구도 있었다.

SNS에서는 #교육계 페미니즘에 대한 백래시(backlash)를 중단하라 해시태그 운동이 진행 중이다. 트위터 캡처

남성 사용자가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해당 논란을 공론화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났다. 게시글을 줄지어 올리는 것은 물론 아카이브까지 만들어 배포했다. 일부 교사는 신상이 유포되기도 했다. 

한 네티즌은 “이번 기회에 확실히 (페미니즘을) 토벌해야 한다”며 청원 동참을 촉구했다. “초등학교 여교사들 사상 검증을 해야 한다”, “여자한테는 관대한 한국이다. 관련자를 색출해 엄벌에 처해야 한다” 등의 댓글이 줄지어 달렸다. 

반면 청원을 반박하는 이들도 있었다. 일부 여성 네티즌은 “현실감이 떨어진다. 진위부터 확인해야 할 것”, “여성혐오를 위한 음모론이다. 제대로 된 성 평등 교육이 어려운 현실인데 어떻게 조직적으로 페미니즘 사상을 주입하겠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SNS에서는 #교육계 페미니즘에 대한 백래시(backlash)를 중단하라 해시태그 운동이 진행 중이다. 캠페인 게시글을 게재한 한 네티즌은 “해당 논란은 페미니스트 교사들을 겨냥한 날조”라며 “페미니스트임을 공언한 교사들의 신상 유포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캠페인에 동참해달라”고 호소했다. 

hoeun2311@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