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2호선공사 도로개설공사 지연으로 차질

1994. 12. 26. 09: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釜山)=연합(聯合)) 金仁喆기자=부산 지하철 2호선 공사가 부산시의 도로개설공사 지연등으로 큰 차질을 빚고 있다.

26일 부산교통공단에 따르면 지하철 2호선 金谷역에서 서면(西面)역까지(201공구-222공구간)길이 22.7㎞에 대한 공사가 진행중에 있으나 시의 도로개설공사 지연으로 10여곳의 구간 공사가 중단되고 있어 오는 97년4월말 완공에 큰 차질이 예상되고 있다는 것.

㈜金湖건설이 시공중인 지하철 207공구인 德川역공사의 경우 시에서 계획한 德川로터리-毛羅간 길이 60m에 대한 도로개설공사가 주민들과의 보상문제로 시행을 미루고 있어 완공예정일인 오는 96년1월15일을 넘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大林산업㈜이 시공중인 지하철 208공구인 德川로터리 본선구간 공사도 시의 德川로터리-로터리갈비구간 길이 5백10m 계획도로 공사가 주민들과의 보상 마찰로 개설되지 않아 완공예정일인 오는 97년 4월30일을 넘길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밖에 ㈜신성(新星)이 시공중인 212공구인 德浦역공사와 三星종합건설㈜이 시공중인 215공구인 甘田역공사등이 부산시의 도로확장공사 및 계획도로공사의 지연 및 중단으로 공기에 큰 차질이 예상된다.

특히 2호선구간은 지하철공사로 인해 극심한 교통체증을 빚고 있는 지역 이어서 공기가 늦어질 경우 시민들의 불편은 물론 공사비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부산교통공단은 이같은 문제점을 부산시에 수차례 제기,도로개설공사를 계획에 따라 시행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고 있으나 부산시는 "주민들과의 보상문제가 원만이 타결되지 않아 공사에 차질을 빚고 있으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 밝혔다.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