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대통령 지지도 조사

2002. 2. 17. 05: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현재기자= 전.현직 대통령 8명이 모두 올해 대통령 선거에출마할 경우 박정희(朴正熙) 전 대통령이 당선될 것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월간중앙은 17일 여론조사기관 `폴앤폴"과 공동조사한 결과 박 전 대통령은 46.4%의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고 다음이 김대중(金大中) 대통령으로 16.7%의 지지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어 전두환(全斗煥) 전 대통령이 3위(9.6%)를 기록했고 김영삼(金泳三) 전 대통령 등 나머지 5명은 3% 이하의 낮은 지지율을 보였다.

차 한잔 마시며 대화하고 싶은 친근감있는 대통령 순위 역시 박 전대통령(37%),김 대통령(26.9%), 전 전 대통령(7.9%) 순이였다.

역대 대통령 평가에서 박 전대통령은 ▲위민(爲民) 정치 ▲국정운영 능력 ▲경제정책 ▲과감한 의사결정 등에서 수위를 차지했고, 김 대통령은 ▲남북관계 개선▲국민의견 존중 ▲민주주의 기여도 항목에서 1위를 기록했다.

반면 김영삼 전대통령은 종합평가에서 최악의 대통령으로 나타났다고 월간중앙측은 밝혔다.

kn0209@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