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태풍피해 대규모 긴급복구 지원

2002. 9. 2. 04: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연합뉴스) 백승렬기자 = 육군은 태풍 `루사" 피해 지역에 가용 병력과 장비를 총동원, 긴급 수해복구 활동에 나섰다.

육군은 2일 긴급 복구를 위해 강릉과 김천 등 전국 217개 수해 지역에 병력 3만3천여명과 중장비 220여대를 집중투입했다고 밝혔다.

특히 하루 900㎜ 가까운 기록적인 폭우로 도시 기능이 마비된 강릉지역에는 강원도 홍천지역 병력 1만3천여명과 굴착기와 덤프트럭, 세탁장비 등 중장비 130여대를 이동시켜 수해 복구작업에 나섰다.

이들 병력은 강릉지역에 대한 응급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현지에서 숙영을 하게된다.

양구와 홍천, 원주 등지에도 3천900여명의 병력과 중장비가 동원돼 벼 세우기와파손된 비닐하우스 및 유실 도로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

또 김천과 상주, 안동, 김해 등 경상도 지역에는 병력 4천600여명과 중장비 65대가 투입돼 유실도로 및 침수가옥 복구 작업을 펴고 있다.

이 밖에 무주와 남원 등 전라도와 영동과 서산 등 충청도, 포천 및 연천 등 경기도 지역에도 각각 3천200여명과 3천900여명, 5천여명의 병력과 20여대의 중장비가 투입됐다.

육군 관계자는 "국민이 재난을 당했을 때 지원하는 것은 국토방위 의무를 수행하는 것과 같은 것으로 수해복구 지원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전 부대에 재해통제본부를 운영하고 재해 발생시 전국 어디서나 080-960-6119로 신고하거나 인근부대로 직접 요청을 하면 신속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srbaek@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