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연합뉴스

록밴드 퀸 82년 공연실황 CD와 DVD로 발매

입력 2004. 11. 02. 10:31 수정 2004. 11. 02. 10:31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연합뉴스) 홍제성 기자 = 영국의 전설적인 록밴드 퀸(Queen)의 1982년 라이브 공연실황을 담은 CD와 DVD가 발매됐다.

이 앨범은 92년 발매된 "Live at Wembley 86" 이후 12년 만의 라이브 음반이자DVD로는 지난해 재발매된 "Live at Wembley Stadium" 이후 1년 만이다.

이 음반은 음악적 변화를 시도한 "Hot Space" 앨범 발표 후 펼쳤던 82년 "Hot Space" 투어 중에서 6월 5일 영국 밀턴 케인스볼 경기장에서 열린 콘서트 실황을 풀버전으로 수록하고 있다.

이 공연은 긴장감 넘치는 연주와 절정에 오른 프레디 머큐리의 보컬, 열광적인팬들의 호응 등으로 호평을 받아 왔다.

두 장의 CD로 구성된 음반에는 "The Hero"를 비롯해 "We Will Rock You", "Somebody to Love", "Bohemian Rhapsody", "We Are the Champion" 등 히트곡들이 생생하게 실려 있다.

DVD의 순서는 CD와 같으며 DVD에는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이는 멤버들의 모습이고스란히 담겨 있다.

보너스 트랙으로 프레디 머큐리, 로저 테일러, 브라이언 메이 등 멤버들의 진솔한 인터뷰와 일본 및 오스트리아 투어의 하이라이트, 미공개 사진 등도 수록됐다.

한편 음반 발매를 기념해 퀸의 국내 "커버"(후배나 무명 가수가 유명 가수의 노래를 따라 하는 것) 밴드인 영부인(0vueen) 밴드가 7일 오후 5시 서울 신촌 퀸 라이브홀에서 라이브 DVD 상영회와 함께 퀸의 히트곡을 연주하는 무료 공연을 마련한다.

jsa@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