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에 희망을"..28일 인식개선 위한 걷기대회

2005. 5. 25. 10: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안인용 기자 = 탤런트 차태현ㆍ홍수현과 가수 성시경, 황정민 아나운서 등이 청각장애 인식개선에 나선다.

이들은 30일 오후 2시 30분 서울 동작구 대방동 숭의여자고등학교에서 열리는 청각장애 인식개선 행사 "우리가 사는 세상은…"에 참여한다. 한국청각장애인복지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비장애청소년에게 청각장애에 대한 바른 인식을 심어주고자 마련됐다.

탤런트 차태현ㆍ홍수현과 황정민 아나운서는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청각장애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는 코너 "동감퀴즈"에 영상으로 출연, 문제를 출제한다. 홍수현은 현재 청각장애인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 또 청각장애 무용단과 청각장애인 가수 에이비(A-bee)의 공연도 펼쳐진다.

성시경은 수화 일일교사로 변신, 숭의여고 전교생 앞에서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를 수화노래로 부를 예정이다. 성시경은 이번 행사를 위해 바쁜 일정 틈틈이 청각장애복지관인 청음회관에서 수화개인교습을 받았다.

djiz@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