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황금돼지해 앞두고 임산부 마케팅 한창

입력 2006.11.15. 13:48 수정 2006.11.15. 13: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뉴시스】

600년만에 돌아오는 황금돼지해를 맞아 임신. 출산 러시가 일면서 유례없는 베이비 특수가 예상된다.

옥션(대표 박주만 www.auction.co.kr)은 육아 쇼핑 컨텐츠를 제공하는 '마미클럽'코너를 16일부터 열고 오픈 기념으로 예비엄마 대상 '아름다운 D라인을 찾아라'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마미클럽'은 육아 스타샵을 표방한 코너로 각각 2명의 자녀를 둔 미스코리아 출신 설수현과 전 SBS 아나운서 양승연의 육아일기를 연재하고 시즌에 맞는 쇼핑 팁을 주는 육아쇼핑 컨텐츠 코너다. 내달부터는 일반인 엄마들도 선발해 일반 회원의 육아쇼핑 일기도 연재하게 된다.

임산부들이자신의 사진을 옥션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옥션 회원들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예비엄마 1명을 선발해 마미클럽 모델로 선정, 1달간 예비엄마 일기를 연재하고 관련 쇼핑 팁을 제공하는 마미클럽 일반인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임신 개월수 관계없이 모든 임산부가 응모할 수 있으며 모델로 선발된 예비엄마에는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00만원의 옥션 e-money를 제공한다. 30일 옥션 홈페이지에서 당선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마미클럽 쇼핑코너에서는 설수현, 양승연을 비롯한 마미클럽 모델들이 추천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한편 온라인 최초로 한국메사협회의 '창의성 테스트'설문 상품을 70% 저렴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맘(www.i-mom.co.kr)' 프리미엄 회원들을 대상으로 '베이비샤워 파티 캠페인'을 벌인다. 회원들이 베이비샤워 파티를 열겠다고 하면 안전용품. 수유용품. 아기피부 관리용품 등을 선물로 제공해준다.

육아사이트 남양아이(www.namyangi.com)에서는 28일까지 예비엄마를 대상으로 수영과 아쿠아로빅 무료 체험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신 17주~32주차인 임산부면 누구나 응모할 수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8명 선정, 무료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29일 홈페이지를 통해 당첨확인을 할 수 있다.

매일유업의 우리아이닷컴(urii.com)에서는 22일까지 '프로엄마 2기'를 모집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육아관련 공개지식을 등록하면 등록된 지식과 게시물 수, 추천수를 기준으로 총 10명의 프로엄마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프로엄마에게는 신세계백화점 5만원 권이 지급되며, 프로엄마로 활동할 경우 우리아이 쇼핑 적립금 20만원이 지급된다.

유아복 전문브랜드 EFE(옛 해피랜드, www.happyland.co.kr)는 셋째 아이를 출산한 직원을 대상으로 출산 및 육아지원금 300만원을 지원한다. 본사 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직원들까지 출산축하금을 지급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탄생기쁨통장'을 개설해, 갓 태어난 자녀명의로 통장에 가입할 경우 1004원이 입금된 천사통장을 증정하며, 우리은행은 결혼과 출산을 앞둔 여성고객을 위한 '미인통장'을 출시해, 가입한 기간 안에 결혼과 출산을 할 경우 0.1% 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옥션 최문석 상무는 "황금돼지해를 앞두고 임신과 출산 붐이 불면서 주요 고객이 될 예비엄마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며 "향후 옥션에서는 예비엄마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뿐만 아니라 육아쇼핑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방침이다" 라고 밝혔다.

김정민기자 annjm@newsis.com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