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국제언론인협회, 李대통령 언론정책 환영"

2008. 5. 1. 15: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청와대는 국제언론인협회(IPI)가 지난달 30일(현지시각) 이명박 대통령의 취임 이후 대한민국의 언론 상황이 개선됐음을 환영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IPI는 "최근 이 대통령이 '프레스 프렌들리(Press friendly. 친언론적) 정책'을 채택하겠다는 구두약속을 한 것을 환영한다"면서 "이명박 정부는 지난 정부에서 폐쇄된 기자실 60여개를 재개설 하는 등 한국의 언론 환경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왔다"고 평가했다.

IPI는 그러나 "언론인의 정부부처 사무실 출입을 제한하고 공무원이 언론인과 접촉할 경우 상급자에게 보고하도록 한 '취재지원 선진화 방안'이란 악법 조치 등 언론자유에 대한 도전은 여전히 남아 있다"면서 "과거 IPI가 '과도한 제약'이라고 비판했던 '신문 등의 자유와 기능 보장에 관한 법률(신문법)' '언론중재 및 피해구제 등에 관한 법률(언론중재법)'도 여전히 효력을 발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선주기자 saki@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