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랩터 제약, Convivia(TM) 프로그램의 긍정적 임상시험 결과 발표

2008. 11. 14. 09: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선천성 알코올 대사 장애 혈통에서 심계항진과 혈액 아세트 알데히드 수준 감소.(노바토 < 미 캘리포니아주 > 11월 14일 AsiaNet= 연합뉴스) 랩터제약(Raptor Pharmaceuticals Corp.)(OTC Bulletin Board: RPTP)은 14일 Convivia(TM) 프로그램의 첫 개발단계로 ALDH2가 부족하거나 에탄올놀 과민증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구용 4-메칠피라졸("4-MP")에 대한 임상시험 제IIa상의 긍정적인 결과를 발표했다. Convivia(TM)는 알코올 소비 후 ALDH2가 부족한 사람의 아세트알데히드 노출과 관련 증상을 줄여주도록 설계된 Raptor가 특허를 갖고 있는 4-MP의 경구용 제제이다. Convivia(TM)의 주요 성분으로 이번 임상시험에서 사용된 4-MP는 다른 증상을 치료하는 주사용 제제로 시핀되고 있으나 ALDH2이 부족한 사람의 에탄올 노출과 연관된 아세트알데히드 독성을 치료하는 연구용 제제로 사용됐다.

(로고: http://www.newscom.com/cgi-bin/prnh/20071022/NYM074LOGO)

하와이에서 내용을 알리지 않고 내부 통제하에 단일 약으로 실시된 도우스 에스컬레이션(dose escalation) 연구는 에탄올 노출을 수반하는 선천성 변성 에탄올 대사 증후군 혈통을 지닌 일본인 3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등록할 때 연구 대상자들은 알코올 디하드로제네이즈("ADH")와 알데하이드 디하이드로제네이즈 ("ALDH2") 유전자형으로 제한됐다. 이 연구의 목적은 ALDH2가 부족한 사람들이 음주를 한 뒤 아세트알데히드 독성으로 야기되는 증상을 치료하는 잠재적인 약제로 4-MP의 안전과 효능을 조사하는 것이었다. 이 시험은 또 가장 효험을 내는 복용량과 복용 시기 범위에 관한 정보를 알아내는 것이었다.

연구결과는 Convivia(TM)의 주요 성분이 ALDH2이 부족한 사람들이 술을 마신 뒤 통상 경험하는 심계항진을 크게 줄여준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 연구는 또 간장 ADH와 ALDH2 효소의 특수한 유전 변이체를 갖고 있는 일단의 대상자들의 아센트아데히드 피크수준과 전체 아세트알데히드 노츨을 4-MP가 크게 줄여 준다는 것도 발견했다. 이러한 변이체를 갖고 있는 사람들은 ALDH2 결핍 성인 인구의 약 3분의 1이나 된다.

Raptor의 임상부서 담당 사장인 Ted Daley는 "우리는 Convivia(TM) 의 제 IIa상 연구에서 나온 이러한 결과에 고무되어 있다. 현재 승인을 받은 ALDH2 결핍 치료제는 없으며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은 발암물질로 알려진 아세트알데히트에 대한 그들의 노츨을 줄여 음주로 인한 불쾌한 증상을 완화함으로써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이 후보 제품 개발을 계속하기 위해 아시아국가둘 가운데 에서 임상과 상업적 운용 파트너를 물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ALDH2 결핍 이란 >가끔 "아시아인의 홍조 증후군"으로 일컬어 지는 ALDH2 결핍은 동아시아인의 40%~ 50%가 지니고 있는 유전적인 대사 장애로 간장 효소 알데히드 디하이드로제네이즈("ALDH2")의 활동을 약화시킨다. ALDH2가 부족한 사람이 음주를 하면 피와 조직내 에탄올 대사에서 발암성 중간물질인 아세트알데히트가 축적된다. 발간된 과거 연구들은 소화관 암, 간장 질환, 고령에 발생하는 알츠하이머 질환, 기타 중병의 위험 증가와 주기적으로 음주를 하는 ALDH2가 결핍된 사람간에 커다란 상관 관계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장기적인 건강 위헙과 함께 아세트알데히드 축적은 안면홍조와 심계항진(심박급속), 두통, 메스꺼움, 현기증을 포함한 급성 증상을 유발한다. ALDH2가 부족한 사람들이 불쾌한 증상을 겪고 장기 건강 위험에 직면한다 하더라도 그들중 상당수는 알코올 음주자로 되돌아 간다.

< Raptor Pharmaceuticals Corp. 소개 >Raptor Pharmaceuticals Corp. ("Raptor")는 플랫폼과 제제 전문기술을 목표로 고도로 특화된 약품의 응용을 통해 기존 요법을 개선하는 작업을 벌임으로서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빠르게 제공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대의 잠재적인 임팩트를 가질 수 있는 서비스를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Raptor는 현재 알데히드 디하이드로제네이즈("ALDH2") 결핍과 신장애 시스틴증(nephropathic cystinosis) , 비알코올성 지방간(steatohepatitis) ("NASH")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시험들을 진행하고 있다.

Raptor의 임상전 프로그램들은 암과 신경퇴행적 장애, 전염병을 목표로 설계된 생체공학 신약 후보들과 인간 수용체 연관 단백질(receptor-associated protein)("RAP")과 관련 단백질에서 파생된 약물 표적화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추가정보는 www.raptorpharma.com. 참조미래 예상 진술이 문서는 1995년 민간증권소송개혁법에 규정된 용어로서의 미래예상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이들 진술은 다음과 같은 진술들을 포함하는 미래 사건이나 우리의 미래 운영 결과 또는 미래 재무실적과 관계가 있으나 이것으로 제한되지 않는다.: Convivia(TM)를 추가 개발하기 위해 아시아의 파트너를 구하는 Raptor의 능력; 특허를 가진 Convivia(TM) 제제의 임상 규모 물량을 만드는 Raptor의능력; 아세트알데히드에 대한 노츨을 줄이고 음주에 대한 그들의 불쾌한 증상을 완화함으로서 ALDH2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이익읕 주는 Convivia(TM) 의 능력; 시장성이 있는 성공적인 치료제로 개발되기 위한 Convivia(TM)의 능력; 그리고 다른 임상 및 임상전 제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하는 Raptor의 능력. 이들 진술은 예상일 뿐이며 실제결과가 이들 미래예상 진술과 아주 달라질 가능성이 있는 이미 알려졌거나 알려지지 않은 위험과 불확실성, 기타 요인들을 포함하고 있다. 우리의 미래예상 진술을 크게 바꾸거나 실현을 막는 요인들은 우리가 어떤 제품을 개발하거나 제품을 획득하는데 있어 실패할 가능성; 더 진전되면서 우리의 기술이 실증되지 않을 가능성과 우리의 방법이 과학계에 의해 받아들여지지 않을 가능성; 우리 제품의 발전에 필수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주요 종업원들을 보유하거나 유인하지 못할 가능성; 예측하지 못한 과학적 어려움이 우리의 프로세스와 함께 나타나는 것; 특허가 우리 기술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충분히 보호하지 못하는 것; 경쟁자들이 더 좋은 기술을 발명할 가능성; 우리의 제품이 원한 만큼 잘 작동하지 않거나 더 나빠질 가능성; 우리의 제품이 수용자에게 해를 끼칠 가능성; 그리고 우리가 필요할 때 개발기금이나 운전 자금을 충분히 조달할수 없을 가능성 등을 포함한다. 게다가 우리 제품들이 유용한 제품으로 결코 개발되지 않을 가능성과 설사 개발된다 하더라도 대중 판매 승인을 받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우리는 독자들이 어떠한 미래예상 진술에 대해서도 과도하게 신뢰하지 않도록 주의를 환기하며 이들 진술은 그들이 만들어진 시점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어떤 위험과 불확실성, 기타 다른 요인들은 우리가 수시로 증권거래위원회 ("SEC")에 제출한 우리의 파일에 보다 자세히 나와 있으며 2008년 8월 7일 발효된 서식 Form S-1의 개정판 Registration Statement과 ; 2008년 10월 30일 SEC에 제출된 서식 Form 10-K의 연례보고서를 포함한 우리의 파일들을 읽고 검토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며 이것들은 SEC 웹사이트 http://www.sec.gov.에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우리나 우리를 대신한 사람들의 탓으로 돌릴수 있는 기타 서면과 구두 미래예상 진술은 SEC에 제출된 우리의 보고서에 나와있는 주의 진술에 의해 그대로 제한을 받는다. 우리는 어떠한 미래예상 진술도 업데이트할 의사나 의무가 없음을 특별히 밝힌다.

보다 자세한 정보 필요시 연락처:The Ruth GroupSara Ephraim (investors) Janine McCargo (media)(646) 536-7002 (646) 536-7033sephraim@theruthgroup.com jmccargo@theruthgroup.com

자료제공: Raptor Pharmaceuticals Corp.연락처: Investors: Sara Ephraim,+1-646-536-7002,sephraim@theruthgroup.com;Media: Janine McCargo,+1-646-536-7033,jmccargo@theruthgroup.com,both of The Ruth Group for Raptor Pharmaceuticals Corp.

사진: NewsCom: http://www.newscom.com/cgi-bin/prnh/20071022/NYM074LOGO

< 긴급속보 SMS 신청 >< 포토 매거진 >< 스포츠뉴스는 M-SPORTS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