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뉴시스

스카이프, 윈도우용 최신 버전 출시

김혜수 입력 2009. 02. 04. 12:30 수정 2009. 02. 04. 12:30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룩셈부르크=BW/뉴시스】스카이프(Skype)는 '윈도우용 스카이프4.0'(Skype 4.0 for Windows)을 출시했다고 3일 발표했다. 스카이프가 회사 설립 후 지난 5년간 내놓은 신 버전 중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이다. 4.0 버전은 수만 명에 이르는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풀 스크린 영상통화 기능과 한층 선명해진 통화품질을 제공하며 그 사용법도 한층 간편해졌다. 이와 함께 스카이프 사용자들은 스카이프 사용자 간 무료 음성·영상 통화, 채팅, SMS(단문메시지) 등 모든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전 세계 어느 지역으로나 스카이프-유선전화 및 스카이프-휴대전화 간 통화를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 면대면 영상통화마이크 바틀렛(Mike Bartlett) 스카이프 제품전략 담당이사는 "영상통화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총아로 떠올랐다. 대학에 다니는 딸에게 안부를 전하는 경우든 출장 중에 멀리 떨어져 있는 자녀에게 책을 읽어주는 경우든 영상통화는 일반 전화통화와는 차원이 다른 소통을 가능케 하며 상대방이 거의 그 자리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완전히 새로워진 스카이프를 이용해 면대면 영상통화 혜택을 무료로 누릴 수 있다. 또 영상통화를 시작하는 방법이 보다 편리해졌으며 풀스크린 화면를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친밀하고 호감가는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 대역폭 매니저(bandwidth manager)를 구축, 저대역 연결에서도 최상의 영상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고속 연결(권장속도: 초당 400Kb 이상), 듀얼코어 프로세서 PC, 스카이프인증 고화질 비디오(Skype Certified High Quality Video) 웹캠을 갖추고 있을 경우에는 최고 초당 30프레임에 이르는 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 통화품질 향상스카이프 윈도우용 4.0 버전은 통화품질이 크게 향상됐다. 새로 채택된 오디오코덱은 기존 요구사양보다 대역폭을 50% 이상 적게 사용하면서도 광대역 통화품질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수퍼와이드밴드 오디오를 도입, 호환 헤드셋 및 고품질 브로드밴드 연결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한층 선명하고 풍부하며 온화해진 사운드를 전달한다. 대역폭 매니저는 코덱과 상호작용하며 대역폭 여건 변동에 신속히 적응, 보다 안정적인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 간편해진 사용법스카이프는 신 버전에서 헤드셋, 마이크, 웹캠 설치를 단순화해 간단한 과정만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구동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 선보인 대화탭(Conversations Tab)은 한 곳에서 여러 사람과 대화를 편리하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들은 원하는 소통방식을 자유자재로 선택할 수 있다. 스카이프 가입자와 무료로 음성·영상통화, 채팅, SMS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저렴한 비용으로 유선전화나 휴대전화 사용자와도 통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가지 화면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디폴트뷰'(Default View)에서는 하나의 대화창에 전 기능이 깔끔하게 정리돼 있으며 '컴팩트뷰'(Compact View)에서는 대화창 크기를 조절하거나 각 대화를 별도의 창에 띄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바틀렛 이사는 "4.0 버전은 스카이프가 보다 나은 음성·영화통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소프트웨어를 혁신하고 개선하고 있음을 또다시 입증하는 사례"라며 "지난 2년여 동안 수만명의 사용자들이 보내준 피드백을 바탕으로 개발역량을 집중한 결과 극과 극에 떨어져 있는 사람들도 바로 얼굴을 대하고 있는 것처럼 가깝게 이어주는 놀라운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http://www.skype.com/go/download)에서 스카이프4.0의 그 밖의 기능과 개선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제품 다운로드를 이용할 수 있다.

▲ 스카이프(Skype)에 대하여2003년 설립된 스카이프(Skype)는 세계인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혁신하고 있다. 전 세계 스카이프 가입자수는 4억500만 명을 웃돈다. 이들은 스카이프 소프트웨어로 음성·영상통화는 물론 채팅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고 있다. 스카이프의 수익원은 스카이프 대 유·무선전화 간 통화, 보이스메일, 착신전화, SMS 등의 유료 서비스다. 스카이프는 사실상 지구상의 모든 나라에 보급돼 있으며 사용자들이 이용한 스카이프 대 스카이프 무료 통화 누적량은 1000억 분을 넘어섰다. 스카이프 사용자들은 컴퓨터, 휴대전화, 스카이프 인증(Skype Certified™) 하드웨어로 통화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프는 50여 협력업체가 제공하는 수백여 종의 하드웨어 제품을 인증, 판매하고 있으며 수백여 서드파티 개발업체와 협력해 스카이프의 기능을 확장하는 플러그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해왔다.

스카이프는 이베이(eBay, 나스닥: EBAY)의 자회사다. 홈페이지(www.skype.com)에서 상세정보를 찾아볼 수 있으며 스카이프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을 수 있다.

스카이프를 이용하려면 광대역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다. 스카이프는 일반전화를 대체할 수 없으며 비상전화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

스카이프(Skype) 및 관련 상표와 로고, 'S'자 심볼은 스카이프리미티드(Skype Limited)가 소유한 상표다.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언론문의:스카이프제니퍼 코킨(Jennifer Caukin), +1 408.376.8787jennifer.caukin@skype.net

또는캐플로우(Kaplow): 스카이프 홍보아지자 존슨(Aziza Johnson), +1 212.221.1713ajohnson@kaplowpr.com

<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