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메이플스토리, '아란' 추가 이후 동접 20만명 돌파

김동현 입력 2009. 7. 15. 16:35 수정 2009. 7. 15. 16: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롤플레잉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신규 콘텐츠 '아란' 추가로 동시접속자 2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9일 진행됐던 '아란' 업데이트 직후인 첫 주말 동안 최고 동시 접속자수 20만 명을 기록하고, 주요 포털 사이트의 게임 검색어 순위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메이플스토리의 강대현 실장은 "아란은 성수기인 여름방학 시즌 전에 진행된 업데이트임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후 이슈 및 다양한 프로모션 등에 탄력 받아 역대 최고 기록도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03년 4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는 국내 회원수만 1,800만 명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60개국에 진출, 총 9,200만 회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김동현 기자 game@gamedonga.co.kr

게임에 관한 모든 것,게임동아(www.gamedonga.co.kr)

ⓒ게임동아 & GameDong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