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내달 아이폰 시판".. 전용요금제 3종 신고

송정렬 기자 입력 2009. 9. 23. 11:06 수정 2009. 9. 23. 11: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송정렬기자]KT가 10월중 애플 휴대폰 아이폰의 국내 시판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에 아이폰 전용요금제 3종을 신고했다.

KT 고위 관계자는 23일 "방통위에 최저 4만원대~최고 9만원대 수준인 3종의 아이폰 전용요금제를 신고했다"며 "신형(아이폰 3GS)과 구형(아이폰 3G)을 모두 시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아이폰의 도입물량과 관련, "일각에서 추정하는 대규모 물량보장은 없고, 초도물량 20만대 수준에 시장상황에 따라 물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가격은 애플의 글로벌 정책과 동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신형 아이폰 3GS는 24만원수준에, 구형 아이폰 3G는 12만원선에 국내에서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관계자는 "국내 이통시장이 워낙 보조금을 많이 쓰는 환경인데다 아이폰 보조금이 일종의 할부 성격이어서 부담이 그리 높지는 않다"며 "오히려 아이폰 도입으로 데이터시장 활성화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송정렬기자 songj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