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현장>이낙연 "엘리베이터 브리핑 아세요"..전남도 요령부족 답변 조언

배상현 2009. 10. 16. 13: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안=뉴시스】배상현 기자 = "엘리베이터 브리핑 들어본 적 있어요?"이낙연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위원장은 16일 전남도청에서 열린 전남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공무원들의 요령부족 답변에 대해 조언을 했다.

이 위원장은 "농정국장, 농정국장만 해당되는 일은 아닙니다만, 엘리베이터 브리핑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상관이나 바이어에게 엘리베이터내에서 짧은 시간내 핵심을 끄집어내 보고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면서 "(엘리베이터 브리핑이) 거의 불가능하게 보인다"고 꼬집었다.

그는 "요령 부득의 답변이 많다. 개인 설명이 많다. 듣는 사람의 입장에선 업무의 핵심을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다"면서 제대로 된 답변을 주문했다.

이 위원장은 또 박준영 전남지사의 답변 준비를 돕는 한 간부에 대해서도 "왔다갔다하지 마세요. 박 지사가 업무를 파악하지 못한 것처럼 비쳐진다"며 자제를 요구하기도 했다.

praxis@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