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파이낸셜뉴스

"내 컴퓨터, 윈도 7 설치 가능할까?" 간단 구별법

백인성 입력 2009.10.22. 12:39 수정 2009.10.22. 12: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지금 쓰고 있는 PC가 윈도 7을 설치해도 무리가 없을까. MS는 이같은 고민을 가진 사용자들을 위해 '윈도 7 호환 센터(http://www.microsoft.com/windows/compatibility/windows-7)' 사이트를 공개하고 현재 이용자의 PC 부속품(장치)이 윈도 7과 호환되는지 여부를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응용 프로그램 호환성도 이곳에서 검색해볼 수 있다.

MS는 또 이곳에서 '윈도 7 업그레이드 관리자(Windows 7 Upgrade Advisor)'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으로 하드웨어뿐 아니라 호환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는 프로그램도 알 수 있다. 업그레이드 관리자 프로그램은 윈도 XP 및 윈도 비스타가 깔려 있는 시스템에서 실행되며 윈도 XP 이전 버전(윈도 98, 윈도 2000 등)에서는 쓸 수 없다. 프로그램 실행 전에는 PC 주변기기나 USB 등을 전부 연결해 두어야 한다.

■ 윈도 7 업그레이드 관리자 실행순서① 윈도 7 업그레이드 관리자를 실행후 'Start Check' 버튼을 누르면 검사를 시작한다.

② 검사가 끝나면 하드웨어와 주변기기, 응용 프로그램 호환성 등의 결과가 표시된다. 녹색 체크가 나오면 윈도 7에서 구동하는 데 문제가 없다는 뜻이다.

③ 'See all system…' 버튼을 누르면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으며 CPU 작동 속도와 메모리, 하드디스크 용량, 그래픽카드의 에어로(Aero) 지원 여부 등이 표시된다.

④ 주변 기기와 응용 프로그램 등의 호환성을 검사하고 해결책도 제시해준다.⑤ 노란색 느낌표가 뜨면 윈도 7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의미다. 시스템 자체에 심각한 문제가 있어 윈도 7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알려줄 때도 있다.

/fxman@fnnews.com백인성기자※ 저작권자 ⓒ .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First-Class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구독신청하기]

포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