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PC 직접생산 중단 '디자인·개발에 집중'

조태현 입력 2009. 11. 30. 08:40 수정 2009. 11. 30. 08: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노트북 생산라인 가동 중단…외주업체 납품 예정

[이데일리 조태현기자] LG전자(066570)가 PC 직접 생산을 중단한다.LG전자는 중국 쿤산공장 노트PC 생산라인을 가동을 중단한다고 30일 밝혔다.LG전자는 지금까지 데스크톱PC와 미니노트PC(넷북)은 전량 외주업체에서 납품을 받아 판매해왔다.

노트PC의 경우 일부 물량은 외주업체에서 납품을 받아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쿤산공장에서 직접 생산해왔다.

이번 노트PC 생산중단 결정에 따라 LG전자는 모든 PC 제품을 외주업체로부터 납품받게 된다.

이같은 결정은 PC사업의 수익성이 떨어지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LG전자 관계자는 "외주업체로부터 납품을 받아 판매하는 방식으로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LG전자는 향후 제품 디자인과 연구개발 등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LG電, 단기 상승모멘텀 약화..`중립`-하이☞LG전자, 투명 키패드 적용 `크리스탈폰` 출시☞LG전자 임직원 이메일주소 바뀐다▶ 이데일리ON, 오늘의 추천주 듣기- ARS 유료전화 060-800-2200▶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 3993+show/nate/ez-i >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