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지구 상에 이런 식 파업 없어"

입력 2009. 12. 2. 18:04 수정 2009. 12. 2. 18: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이명박 대통령이 예고 없이 철도공사를 방문해 철도파업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구 상에서 이런 식으로 파업하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김지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은 예고도 없이 한국철도공사 비상상황실을 방문했습니다.

파업 현황과 운행 상황을 보고받은 이 대통령은 "철도 노조의 이번 파업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며 비판했습니다.

▶ 인터뷰 : 이명박 / 대통령

- "지구상에서 이런 식으로 파업하는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을 거에요. 지금 일자리가 없어서 길거리를 헤매고 있는데, 일자리가 보장된 사람들이 이 어려울 때, 경제가 어렵고 더욱이 연말에 말이지…."

그러면서 파업에 대한 원칙적인 대응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이명박 / 대통령

- "어떤 일이 있더라도 원칙은 지켜져야 한다, 이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법이 지켜지지 않으면 이런 일이 계속 반복될 거 아니에요."

또, 세계 경제의 위기를 느끼지 못하고 철도 노조가 파업한 것에 대해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 인터뷰 : 이명박 / 대통령

- "이게 지금 얼마나 위기라는 것을 전혀 못 느끼고…. 세계적인 경제 위기에서 참 안타까운 일이에요."

▶ 스탠딩 : 김지훈 / 기자

- "청년실업문제가 심각한 지금, 일자리를 보장받는 공기업 노조가 불법 파업을 벌이는 것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한다는 게 대통령의 흔들리지 않는 원칙이라고 청와대는 밝혔습니다. MBN뉴스 김지훈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