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머니투데이

李대통령,남산 산책 "서민 어려움 덜어주자"

채원배 기자 입력 2010. 02. 06. 21:37 수정 2010. 02. 06. 22:10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머니투데이 채원배기자][장관·참모들과 2시간 남산 산책]

이명박 대통령은 6일 각 부처 장관 및 청와대 참모들과 남산을 산책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정운찬 국무총리를 비롯한 국무위원, 정정길 대통령실장 등 40여명과 함께 남산공원 입구에서부터 정상인 남산타워를 거쳐 케이블카 출발지점 앞까지 5.7㎞를 2시간10분간 산책했다고 박선규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새해 들어 처음으로 이 대통령이 청와대 참모 및 장관급 인사들과 편하게 만난 자리로 특별한 정치적 대화는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선규 대변인은 "이 대통령이 장관 및 참모들과 특별한 대화를 나누지는 않았지만 편하게 서로 격려하고 국정을 잘 운영하자는 의지와 각오를 다질 수 있었던 자리"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이 이날 이용한 산책로는 서울시장 재직 시절 개방한 '소나무길'이다.이 대통령은 산책 도중 잠시 쉬는 시간에 "우리가 한 걸음 더 움직이면 국민 생활이 그만큼 더 편해진다"면서 "한 번 더 국민 편에서 생각하고 한 걸음씩만 더 움직여 여전히 힘든 서민들의 어려움을 덜어주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또 산책 도중 만나는 시민들과 환한 얼굴로 담소를 나누며 "우리가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남산 실개천 조성공사를 하고 있던 근로자들에게는 "수고 많으시다. 애쓰신다"고 격려했다.

이 대통령과 참모 및 장관들은 산책을 마친 뒤 케이블카 탑승장 인근 한식당에서 1시간30분가량 점심식사를 했다.

이날 남산 산책에는 정 총리 외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 윤증현 기획재정, 유명환 외교통상, 김태영 국방 등 장관급 인사 대부분이 참석했다.

청와대에서는 정 실장 외에 김인종 경호처장, 박형준 정무, 박재완 국정기획, 김성환 외교안보수석, 이동관 홍보수석 등 수석급 참모 전원이 참석했다.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오늘의 투자전략'"고스톱, 포커, 장기! 즐거운 쉼표~ 머니투데이 게임 GO!"채원배기자 cwb@<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