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머니투데이

[4월의 으뜸앱]팍스넷 '스마트 금융계산기'

이학렬 기자 입력 2010. 04. 29. 19:13 수정 2010. 04. 29. 19:13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머니투데이 이학렬기자][장석원 팍스넷 모네타 개발팀장 "응원군을 얻었다"]

팍스넷 모네타 개발팀은 머니투데이 으뜸앱 수상으로 응원군을 얻었다. 장석원 팍스넷 모네타 개발팀장은 수상소감을 묻는 질문에 "스마트 금융계산기가 큰 호응을 받아 감사하다"며 "응원군을 얻은 기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으뜸앱 수상이 개발자에게는 자신감을 심어줬고 회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마트 금융계산기는 모네타 홈페이지에 있는 금융계산기로 모바일로 옮겨놓은 것으로 팍스넷이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준비하면서 처음으로 만들어낸 작품이다. 정 팀장은 "스마트 금융계산기는 웹에 있는 가장 쉬운 콘텐츠부터 시작한 것"이라며 "이제부터 진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팍스넷 장석원 모네타 개발팀장 ⓒ이동훈 기자 photoguy@

팍스넷은 앞으로도 주식 관련된 콘텐츠를 바탕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트위터와 주식을 연계해주는 스탁트위터가 대표적인 예다.

 정 팀장은 "팍스넷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이용해 실생활에 꼭 필요한 콘텐츠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금융에만 국한되지는 않을 것"이라며 "금융을 바탕으로 외연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팀장은 "5월, 6월 으뜸앱도 욕심난다"고 말해 경쟁력 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힘쓰겠다는 의지도 다졌다.

이학렬기자 tootsi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