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모바일웹 오픈..'초성검색' 지원

강세훈 2010. 6. 1. 09: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SK커뮤니케이션즈는 포털 네이트 모바일웹(m.nate.com)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트 모바일웹은 로그인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 개인화 영역과 차별화된 시멘틱 검색, 댓글만 따로 보여주는 뉴스 코너, 초성검색 지원 등이 특징이다.

모바일 네이트에 접속하면 먼저 뉴스, 실시간 검색어 등을 상단 메뉴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들 상단 메뉴가 싸이월드, 메일함 등으로 바뀌고 개인화 정보들이 모이는 커넥트 영역이 더 넓게 펼쳐진다. 이 곳에서 업데이트된 일촌 정보, 네이트온 알리미, 단문 블로그 커넥팅을 확인할 수 있다.

시맨틱 기술도 모바일웹에 적용시켰다.

네이트 관계자는 "검색어와 관련된 정보를 주제별로 분류해 보여주는 시맨틱 검색은 중복 정보가 적고, 원하는 정보를 한 번에 찾기 쉬워 키보드 입력이 불편하고 데이터 송수신이 부담되는 모바일 인터넷 활용시 유용성이 커진다"고 설명했다.

또한 모바일 네이트 검색은 유선과 차별화해 '초성검색'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뉴스 코너는 랭킹뉴스와 댓글 코너를 별도로 운영해 실시간 네티즌들의 이슈 동향 파악이 용이하게 했다. 최근 5시간내 베플(베스트리플)로 선정된 1000여 개의 베플을 해당 뉴스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베플 정보는 10분 단위로 업데이트된다.

한편 SK컴즈는 6월중 포털 어플을 출시하고 음악, 게임 등 일반 휴대폰에서 높은 인기를 누렸던 컨텐츠와 서비스를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kangse@newsis.com

<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