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 리눅스 사용자도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사용

2010. 7. 8. 13: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오픈 뱅킹' 9일부터 시작, 익스플로러 이외 웹 브라우저에 인터넷 뱅킹 서비스

우리은행은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매킨토시와 리눅스 운영체제 사용자도 윈도 사용자처럼 인터넷 뱅킹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우리 오픈 뱅킹' 서비스를 9일부터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웹 표준을 준수해 윈도는 물론 매킨토시와 리눅스 운영체제에서도 파이어폭스와 사파리, 오페라, 크롬 등 익스플로러 이외의 웹 브라우저를 대상으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우리은행은 아울러 OTP(일회용 비밀번호) 발생기 사용 의무화와 가상 키보드 도입, 국제 인증기관인 베리사인의 글로벌 인증 서비스 적용 등으로 이용자가 인터넷 뱅킹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을 더욱 강화했다.

키보드 단축키 선택만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메뉴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은행 측은 예금조회와 이체, 해외송금 등 인터넷 뱅킹의 주요 서비스에 대한 이미지를 최소화한 텍스트 기반을 구현해 낮은 사양의 PC 환경에서도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신규로 가입하면 된다. 기존에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OTP 발생기를 갖고 오면 별도 절차 없이 사용하던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이용이 가능하다.

서만호 우리은행 유(U)뱅킹사업단장은 "앞으로 이 서비스 제공 범위를 세금과 신용 카드 등으로 확대할 것이며, 궁극적으로는 스마트폰과 아이패드 등 인터넷이 가능한 모든 기기에서 이용 가능한 순수 웹브라우저 방식의 뱅킹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계식 기자 cult@segye.com

[Segye.com 인기뉴스]

◆ 너무 야한 '네이키드걸스' 뮤비… 선정성 논란◆ 연기자 A씨 "용인서 행인에게 폭행당했다" 신고◆ 유정현 의원 "여배우 A와 아무 관계 아니다"◆ 정신질환 딸, 외출막는 부모 흉기로 수차례 찔러◆ 경찰 성폭행 수사 현장서 언니에 이어 동생도…◆ 고속도로 달리던 차에서 동전 수백만개 '와르르'◆ "집에 보내려…" 가출한 여학생 옷 벗기고 감금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짜로 연극ㆍ뮤지컬보기] [우리 아이 시력 회복 캠페인]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