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뉴스24

네이버, 생활밀착형 모바일 검색 강화

입력 2010. 08. 10. 15:29 수정 2010. 08. 10. 15:29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이뉴스24>NHN(대표 김상헌) 검색포털 네이버는 모바일 콘텐츠 검색을 주제별 전문 DB 제공 등 유선 인터넷 검색 수준으로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의 콘텐츠 검색은 이용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기 위한 서비스로 PC에서 이미 제공 중인 서비스다.

이를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맞게 꼭 필요한 정보만 간결하게 정리된 형태로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전문DB 중 모바일에서 이용 니즈가 강한 생활밀착형 주제부터 순차적으로 적용 중이다.

콘텐츠 검색 주제 별로 살펴보면 와인·의학·행사정보·방송 등 이용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우선 중점적으로 배치했다.

이와 함께 올해 연말까지 네이버 모바일 웹을 통해 주유소 정보, 영화관 정보 등 30여 개 생활밀착형 주제에 해당하는 신뢰도 높은 결과를 모바일에 최적화해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검색 알고리즘 개선을 통해 퓨전웹을 선보였으며, 화면구성에 대한 편의성을 고려한 모바일 검색 UI개편과 지역정보 검색 개선을 진행한 바 있다.

오는 하반기에는 음성 검색, 동영상 검색, 바코드 검색 등 편리한 검색방식을 도입해 모바일에서도 검색 서비스의 리더십을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