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이뉴스24

야후 코리아, 여행 서비스 개편

입력 2010. 09. 09. 10:34 수정 2010. 09. 09. 10:34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이뉴스24>

야후! 코리아(대표 김대선)는 9일 원스톱 여행 정보 서비스로 개편한 여행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travel.yahoo.co.kr)에서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관광지 정보, 지도, 사진, 환율, 여행팁, 여행상품 등을 한 페이지에 맞춤형 컨텐츠로 구성해 여행지 선택부터 여행상품 예약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야후!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전 세계 60여 개국, 160여 개 도시11,000개 관광지에 대한 방대한 여행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

업체는 이와 관련, "국내 대부분의 포털 여행 서비스가 여행 상품만을 서비스하거나 또는 여행 블로그 등의 컨텐츠만을 제한적으로 제공하는 데 비해 이번 서비스는 방대한 여행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여행상품을 함께 결합시켜 풍부한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해외 관광지 여행 서비스"라며 "향후 국내 관광지 정보 DB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 환율, 날씨, 지도, 플리커(Flickr) 등 야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물론, 여행 관련 사이트 등과 제휴를 통해 여행 상품 등 희망 여행지에 대한 다각도의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별도의 창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야후! 여행 페이지에서 날씨나 환율 등 필요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다.

업체는 이와 함께 여행 전문 잡지와 손잡고 약 1천400여 개의 여행 컬럼을 제공해 단순 검색으로 얻는 여행 정보보다 심도있고 정확한 정보를 전할 계획이다.

김대선 대표는 "새로 선보인 이번 서비스는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용자들이 필요한 여행정보를 통합적으로 얻을 수 있도록 컨텐츠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며 "글로벌 네트워크에 기반한 방대한 해외 관광지 정보를 비롯해 사용자간 소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양질의 컨텐츠와 차별화된 매시업 오픈 서비스를 기반으로 여행자들에게 든든한 정보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야후코리아 포털에서 '야후 여행'을 검색하면 확인해 볼 수 있다.

/박정일기자 comja@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