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TV리포트

스카이프 무료전화, 안드로이드도 된다

차정석 기자 입력 2010. 10. 06. 09:40 수정 2010. 10. 06. 09:40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안드로이드 OS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에서도 인터넷전화 스카이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인터넷전화 기업 스카이프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 애플리케이션을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는 안드로이드 2.1 이상의 OS 버전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데이터망(3G, GPRS, EDGE)이나 와이파이 무선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세계 스카이프 가입자간 무료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로 발신하는 일반전화나 휴대전화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는 옥션 스카이프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안드로이드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장터인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어플리케이션 검색 창에 'skype' 검색 후 스카이프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통화 품질은 광대역 오디오코덱(SILK코덱)을 적용해 CD 품질 수준으로 우수하다. 스카이프 가입자간 무료 채팅도 된다. 멀티태스킹을 지원함으로 한번 로그인하면 24시간 이용이 가능하며, 스카이프 ID로 걸려오는 수신전화도 로그인 유지상태에서 언제든 받을 수 있다.

스카이프 가입자 로그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 리스트에서 쉽게 이름과 전화번호를 가져올 수 있다. 또 즐겨찾기 기능도 있어 자주 발신하는 연락처를 구분할 수 있다.

스카이프 앱은 안드로이드 OS 2.1 버전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해상도가 320×480, 400×800, 480×854 셋 중 하나를 지원하는 모델만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안드로이드 OS 최신 버전인 2.2버전(프로요: Froyo)이 설치된 스마트폰에서는 어떠한 기종이든 스카이프 사용이 가능하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상무는 "아이폰용 스카이프와 심비안용 스카이프에 이은 이번 안드로이드용 스카이프 출시로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스카이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에서 스카이프 사용이 더욱 편리해져 사용자가 크게 늘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차정석 기자 cjs@tvreport.co.kr

저작권자 ⓒ 파이미디어 TV리포트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연재
    더보기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