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윈도 폰 7 국제 포트폴리오를 공개하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들

2010. 10. 12. 10: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전 세계 굴지의 이동통신사들이 곧 출시할 최초의 폰

(레드먼드, 워싱턴 10월 11일 AsiaNet=연합뉴스) 마이크로소프트가 파트너들과 함께 9개의 새로운 윈도 폰 7 단말기를 선보였다. 이 단말기는 크리스마스 철 유럽, 북미 및 아시아 태평양에서 굴지의 이동통신사들이 제공할 예정이다. 30개가 넘는 국가에서 60개 이상의 이동통신사들이 윈도 폰 출시에 전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일하는 만큼 열심히 놀 줄 아는 휴대전화를 찾고 있던 전 세계 수백 만 명이 일류 제조업체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휴대전화를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로고: http://photos.prnewswire.com/prnh/20000822/MSFTLOGO)

(로고: http://www.newscom.com/cgi-bin/prnh/20000822/MSFTLOGO)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CEO)는 "이 최초의 윈도 폰 7 단말기 물결에 우리는 환상적인 라인업을 구축했다"면서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들은 다른 종류의 모바일폰과 경험을 제공한다. 즉, 더 적은 단계를 필요로 하고, 'glance and go' 양식에서 시의적절하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일상 업무를 더욱 신속하게 수행할 수 있는 그런 모바일폰과 경험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국제 포트폴리오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들은 사람들이 가장 신경쓰는 것들을 집합시킨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차원이 다른 폰을 만들기 위해서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델, HTC, LG 및 삼성과 같은 제조업체들이 다양하고 세련된 형태의 윈도 폰 7를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America Movil, AT&T, 도이치 텔레콤, Movistar, O2, Orange, SFR, SingTel, 텔스트라, 텔러스, T-Mobile USA 및 보더폰과 같은 이동통신사들도 윈도 폰 7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윈도 폰 7은 모두 퀄컴의 고성능 스냅드래곤(TM) 프로세서를 바탕으로 한다. 2010년 크리스마스 철에 다양한 윈도 폰 7이 출시되고, 2011년에는 더욱 다양한 윈도 폰 7이 나올 전망이다. 여기에는 스프린트와 버라이즌 와이어리스 폰도 포함된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매장 및 아마존에서 특정 모델을 판매할 예정이다.

윈도 폰 7, Glance and Go

요즘과 같은 바쁜 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은 옆에 앉은 사람과 대화하기보다는 모바일폰을 들여다보며 보내는 시간이 더 많다. 그에 따라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을 놓치기도 한다. 윈도 폰 7은 사람을 위해서 더 좋은 기능을 발휘하고, 사람들이 가장 신경쓰는 것들을 제공하며, 더욱 신속한 업무 처리를 지원하는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윈도 폰 7은 현재 스마트폰 전통을 깨고, 웹이나 애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 정보 및 서비스를 신속하고 쉽게 검색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새 폰은 엑스박스 라이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모바일, 준(Zune), 윈도 라이브, 빙(Bing)과 같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구축된 독특한 디자인 및 통합 경험을 그 특징으로 한다.

예를 들어, 라이브 타일(Live Tiles)이 가미된 맞춤 시작 화면은 사용자의 콘텐츠를 보여주는 개인적 경험을 제공한다. 라이브 타일은 뉴스, 약속 혹은 친구 상태 등과 같은 실시간 업데이트를 웹에서 받기 때문에 마치 살아있는 것 같다. 새 라이브 타일은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및 음악과 같이 소비자가 원하는 콘텐츠가 무엇이든 상관없이 쉽게 만들 수 있다.

새로운 경험 촉진하기

윈도 폰 7은 수상 경력이 화려한 퍼블리싱 업체들이 제공하는 유명 게임들이 포함된 엑스박스 라이브를 사람들의 손바닥 안으로 옮겨놓은 최초의 폰(1)으로서, 모바일 게임 역사에서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올해 초 이미 발표된 게임들 외에, EA(Electronic Arts Inc.)는 올 가을 윈도 폰 7에 들어갈 최초의 EA 게임들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라이브 관리 포트폴리오의 일환으로, 윈도 폰 7용 EA 게임은 모두 엑스박스 라이브가 가능하게 된다. EA는 캐주얼에서 코어에 이르기까지 모든 모바일 게이머들에게 뭔가를 제공할 포트폴리오를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니드 포 스피드(TM) 언더커버", "테트리스(R)" 및 "심즈(TM) 3" 등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윈도 폰 7은 또한 폰으로 준(Zune) 음악 경험을 제공하는 최초의 폰이다. 사람들은 자신의 음악을 재생하고, 자신의 PC와 무선 싱크하며, 윈도 마켓플레이스에서 새 노래를 듣거나 다운받을 수 있다. 더불어 옵션인 준 패스(Zune Pass)도 제공하고 있다.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접촉, 시장, 이메일 혹은 웹을 통해 찾을 수 있도록 전용 버튼을 만들어, 검색이 더욱 쉬워졌다. 시작 화면에서 검색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 빙(Bing)이 나오며, 더불어 웹 결과, 지역 정보, 지도, 방향 등이 나타난다.

윈도 라이브 솔루션은 사진, 윈도 라이브 달력, 오피스 원노트 모바일 등의 관리를 도와준다. 윈도 라이브에서 제공되는 새 무료 서비스인 '내 폰 찾기(Find My Phone)'를 이용하면 원격으로 전화 및 잠금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으며, 지도에서 자신의 위치를 지우거나 보여줄 수 있다. 윈도 폰 7의 기능 및 성능에 대한 완전한 정보는 http://www.windowsphone.com을 참조한다.

새 윈도 폰

아래 단말기는 2010년 크리스마스 철에 맞춰 북미,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북미:

AT&T

- HTC 서라운드(Surround), 미국

- 삼성 포커스(Focus), 미국

- LG 퀀텀(Quantum), 미국

T-Mobile USA

- HTC HD7, 미국

- 델 베뉴 프로(Venue Pro), 미국

텔러스

- HTC 7 서라운드(Surround), 캐나다

- LG 옵티머스 7, 캐나다

America Movil

- LG 옵티머스 7, 멕시코

유럽:

O2

- HTC HD7, 영국, 독일

Orange

- HTC 7 모짜르트(Mozart), 영국, 프랑스

- 삼성 옴니아 7, 영국, 프랑스

SFR

- HTC 7 Trophy, 프랑스

- 삼성 옴니아 7, 프랑스

Movistar

- LG 옵티머스 7, 스페인

- HTC HD7, 스페인

- 삼성 옴니아 7, 스페인

도이치 텔레콤

- HTC 7 모짜르트(Mozart), 독일

- 삼성 옴니아 7, 독일

보더폰

- HTC 7 Trophy, 독일, 스페인, 영국

- LG 옵티머스 7, 독일, 스페인, 영국

아시아 태평양:

SingTel

- HTC HD 7, 싱가포르

- LG 옵티머스 7, 싱가포르

텔스트라

- HTC 7 모짜르트(Mozart), 호주

- LG 옵티머스 7Q, 호주

보더폰

- HTC 7 Trophy, 호주

마이크로소프트 소개

1975년 설립된 마이크로소프트(Nasdaq: MSFT)는 사람 및 기업이 최대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이다.

(1) 윈도 폰 7은 폰과 PC에서 엑스박스 라이브 사용들과 턴 베이스 게임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윈도 폰 7

파트너 견적서

윈도 폰 7 단말기 제조업체

-------------------------

"델 플랫폼을 바탕으로 하는 윈도 폰 7은 더 적은 단계를 통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새롭고 신선한 접근법을 선사한다. 이를 통해 모두의 삶을 좀 더 생산적으로 바꿔주는 모바일 장치를 선보일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기회가 생겼다."

- 론 게리케즈(Ron Garriques)

사장

델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그룹(Dell Communication Solutions Group)

HTC

"윈도 폰 7은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선사한다. 윈도 폰 7에서 우리 HTC는 큰 규모로 나갈 예정이다. 엑스박스 라이브나 준(Zune)과 같이 인기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들이 통합될 경우, 엄청난 고객 기회가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전 세계 모바일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는 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한다. HTC는 다양한 선택을 바탕으로 우리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서 5개의 새로운 HTC 윈도 폰 7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 Peter Chou

최고경영자(CEO)

HTC Corp.

LG전자 MC사업본부

"LG는 윈도 폰 7 사용성에 우리만의 독점 기술을 첨가함으로써, LG 윈도 폰 7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선사한다. 우리는 윈도 폰 7을 위해 궁극적인 선택을 제공하고, 라이브 공유와 스마트폰의 새로운 시대로 소비자들을 안내하게 되어 무척 자랑스럽다."

- 박종석 박사

최고경영자(CEO) 및 사장

LG전자 MC사업본부

삼성전자

"삼성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랫동안 모바일 업계에 최신 혁신을 제공해왔다. 우리는 그 동안 긴밀한 협조 관계를 바탕으로, 매력적인 윈도 폰 7 폰을 출시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환상적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삼성 옴니아 7과 삼성 포커스(TM)에 윈도 폰 7을 설치하고, 이를 통해 최신 소프트웨어 혁신을 제공하게 되어 무척 자랑스럽다. 우리 삼성의 윈도 폰 7 폰은 하드웨어 기술과 플랫폼 경험 간의 가장 아름다운 조화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JK Shin

모바일통신사업 사장 및 책임자

삼성전자

윈도 폰 이동통신사

------------------

보더폰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우리 보더폰 독점으로 고객들에게 HTC 7 Trophy를 제공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이 폰은 HTC가 유명한 '조용하게 환상적인' 혁신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윈도 폰 7 서비스와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LG E900 옵티머스 7과 함께 윈도 폰 7이 우리 스마트폰 라인에 추가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욱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Patrick Chomet

단말기 그룹 이사

보더폰 그룹(Vodafone Group plc)

O2

"윈도 폰 7은 마이크로소프트에게 있어 완전히 새로운 출발이며, 스마트폰 영역으로의 직접적인 진출을 의미한다. O2 독점인 HTC HD7의 대용량 메모리와 큰 화면을 바탕으로 우리 고객들은 최고의 윈도 폰 7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 Steve Alder

단말기 총책임자

O2

SingTel

"SingTel은 고객들에게 최신의 가장 흥미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념해왔다. 이번에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긴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싱가포르에 윈도 폰 7을 출시하게 되어 무척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윈도 폰 7은 혁신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스마트 디자인을 통해 통신, 콘텐츠 및 서비스에 생명을 불어넣었으며, 이동 중 혁신적인 멀티미디어 경험을 선사합니다. SingTel은 싱가포르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마켓플레이스 애플리케이션 매장을 통해 풍부한 애플리케이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수상 경력이 있는 AMPed 소셜 뮤직 서비스 및 MobileTV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기다리는 고객들이 많다. 더불어 모든 윈도 폰 7 단말기에는 SingTel의 Xplorer 교통 내비게이션 서비스와 TrafficLIVE 애플리케이션이 사전 설치될 예정이다."

- Yuen Kuan Moon

고객 그룹 부사장

SingTel

텔스트라

"윈도 폰 7은 호주에서 스마트폰 사용자가 최고를 기록하는 시기에 도입되었다. 텔스트라 고객이 세계 최초로 윈도 폰 7을 경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텔스트라의 Next G 네트워크의 뛰어난 속도와 커버리지와 결합하는 윈도 폰 7은 고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 David Thodey

CEO

텔스트라

T-Mobile USA

"T-Mobile은 고객들이 최고의 인생을 살아가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전념해왔다. 그런 의미에서 윈도 폰 7은 최적의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우리 고객들이 대환영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 이 혁신적인 신제품과 관련하여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 Paul Cole

제품 관리 부사장

T-Mobile USA

America Movil

"America Movil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여 멕시코에서 윈도 폰 7을 출시하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이를 계기로 우리는 최고의 모바일 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항상 최첨단을 달리고자 하는 우리의 의지를 새롭게 다졌다. 멕시코에서 윈도 폰 7은 Telcel의 3.5G 기술과 함께 출시될 예정이며, 사용자의 통신 수요에 맞게 설계된 보이스 플랜 및 인터넷 접속 기능 등이 첨가될 예정이다."

- Marco Quatorze

부가가치 서비스 이사

America Movil

칩셋 제조사

-----------

퀄컴

"퀄컴과 마이크로소프트는 퀄컴 칩셋 플랫폼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바일 운영 체제를 최적화하기 위해서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다. 이번에도 우리의 스냅드래곤 모바일 프로세서가 장착된 제1세대 윈도 폰 7을 통해 그러한 협력 관계를 지속하고 있다. 최고의 모바일 경험을 선사할 최상의 통합 수준을 자랑하는 스냅드래곤 기반의 이 새로운 단말기에 대해 기대하는 바가 매우 크다."

- 스티브 몰렌코프(Steve Mollenkopf)

부사장 및 그룹 사장

퀄컴(Qualcomm Inc.)

자료 제공: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

연락처: Rapid Response Team of Waggener Edstrom Worldwide, +1-503-443-7070, rrt@waggeneredstrom.com, for Microsoft Corp.

편집자 주: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더 자세한 정보, 뉴스 및 관점을 원하는 경우, 마이크로소프트 뉴스 센터인 http://www.microsoft.com/news를 방문한다. 공고 당시의 웹링크, 전화번호 및 명칭은 정확하나, 그 이후에 변경될 수도 있다. 그 외 추가적인 지원을 원하는 언론인 및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신속대응팀이나 http://www.microsoft.com/news/contactpr.mspx에 나와있는 적절한 담당자에게 연락한다.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