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경향신문

〈스포츠칸〉포털 파란, 확 달라졌네!

입력 2010. 10. 18. 20:55 수정 2010. 10. 18. 20:55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KTH 무선초기화면

확 바뀐 '파란' 들어와 보셨나요?

KTH의 인터넷 포털 '파란'이 최근 유무선 경계를 파괴한 초기화면을 선보이며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새롭게 변신한 파란은 최근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용 앱 '푸딩카메라' '푸딩얼굴인식'을 비롯해 위치기반 SNS인 '아임IN', 통합주소록 서비스 'Usay' 등 다양한 모바일 기반의 소셜 서비스를 초기화면 전면에 배치했다.

또 초기화면도 기존 포털이 가진 전형적인 격자 구조에서 벗어나 주요 서비스를 하나씩 쌓아(stack 구조) 사용자들이 정보를 쉽게 더하고 뺄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개인 성향에 따라 뉴스, 쇼핑, 블로그, 푸딩, 아임IN, 증권, 날씨, 운세 등 12가지 주요 서비스를 클릭 한번으로 더하거나 빼 자유로운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 이용도가 높은 서비스만 초기화면에 꺼내 두고, 다른 서비스는 감출 수 있게 해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도록 한 셈이다.

눈에 띄는 것은 모바일 환경을 우선 고려한 화면 설계. 곧 국내에 출시될 아이패드를 비롯한 새로운 모바일 디바이스를 수용해 무선뿐 아니라 유선 홈페이지에서도 쓸어넘기기(플리킹)를 지원하는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구현했다.

모바일 파란(m.paran.com)에서는 날씨, 지역, 주유소 등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주요 영역에 배치했다.

서정수 KTH 대표이사는 "기존 포털이 웹자산을 모바일로 이식하는 데 주력했다면, KTH는 처음부터 모바일에서 출발한 새로운 모바일형 서비스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 조진호기자 >-ⓒ 스포츠칸 & 경향닷컴(http://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