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데일리

다음, 배우 원빈과 기부캠페인

함정선 입력 2010. 10. 21. 09:19 수정 2010. 10. 21. 09:19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다음(035720)이 배우 원빈과 함께 동티모르 어린이들 돕기에 나선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간단한 의료 지원조차 받지 못해 생명을 잃어가는 동티모르 어린이들을 돕고자 원빈과 함께 `스타 희망천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4일 유니세프 특별대표로 동티모르에 다녀온 원빈은 "동티모르에는 초등학교에 못 다니는 어린이들이 많고, 예방주사를 제때 맞지 못해 10명 중 1명의 아이가 다섯 살도 되기 전 생명을 잃는다"며 다음 아고라에 모금청원을 올렸다.

이 청원은 단 하루 만에 모금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필수조건인 네티즌 500명의 서명을 훌쩍 넘겼으며, 다음 내부 검토를 거쳐 지난 20일부터 모금을 진행하게 됐다.

다음은 보다 많은 네티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번 모금을 `스타 희망천사 캠페인`으로 확대하고, 사회공헌 사이트인 `하이픈`에 원빈이 직접 그린 그림, 자원봉사 동영상, 동티모르 방문기 등을 담은 특별페이지(http://hyphen.daum.net/request/campaign/sub/star2.do)를 오픈했다.

네티즌들은 이 페이지에서 다음캐시, 신용카드 결제 등 방법으로 원하는 금액만큼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다음 또한 네티즌들이 원빈의 그림과 사진이 담긴 카페 스킨을 적용하거나 캠페인 위젯 달기에 참여하면 1000원, 응원 댓글 1개당 100원씩을 대신 기부하는 방식으로 모금에 동참한다.

이번 캠페인은 3000만원을 목표로 오는 11월 19일까지 진행되며 모금된 전액은 동티모르 어린이들을 위한 의료지원, 초등교육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다음 육심나 사회공헌팀장은 "네티즌들이 원빈 씨가 직접 동티모르 아이들에 대한 진실한 사랑이 담긴 글을 올려 더욱 공감하고, 모금에 참여하고 있다"며 "다음과 스타, 네티즌이 함께 의미 있는 온라인 기부문화를 만들어 가는 또 하나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데일리ON, 문자로 시세,추천,진단,상담정보 - #2200▶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 3993+show/nate/ez-i >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이데일리TV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