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아시아경제

야후코리아, '야후꾸러기' 아이패드 앱 출시

서소정 입력 2010. 10. 21. 17:26 수정 2010. 10. 21. 17:26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야후코리아(대표 김대선)는 어린이 대상 인기 서비스인 '야후꾸러기'를 아이패드(iPad)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야후꾸러기는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연령별 눈높이에 맞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아이폰용 앱에 이어 아이패드 앱이 출시됐다.

아이패드용으로 출시된 야후꾸러기 앱은 콘텐츠 스토어 개념의 앱으로 어린이를 위한 인기동요와 생활습관 동화 동영상이 앱 내 스토어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방식이다.

특히 '앱 내 구매(In-app purchase)' 방식을 채택해 사용자가 원하는 무료 또는 유료 콘텐츠를 선택적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다운받은 동영상 콘텐츠는 와이파이(Wi-Fi) 환경이 아닌 곳에서도 감상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내 앨범'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타이틀 리스트를 구성·편집할 수 있다.

무엇보다 간단한 메뉴선택과 이용자 환경(UI)을 도입해 주 사용층인 어린이들이 쉽게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아이패드 기기의 특성에 맞춘 고해상도(HD) 영상을 지원한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