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엑스포츠뉴스

[라이프+] PC가 느려?..'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입력 2010. 11. 03. 03:34 수정 2010. 11. 03. 03:34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컴퓨터 사용이 느려지거나 답답하면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를 고려해야 한다.

최근 P2P 다운로드 사이트의 무료쿠폰으로 인해 '그리드 딜리버리'로 인한 피해사례가 급증해 제거방법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그리드 딜리버리'는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는 사용자 컴퓨터 간에 데이터를 주고받게 함으로써 하나의 콘텐츠를 다수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

언뜻 보면 굉장히 효율적인 기술인 것 같지만 최근 문제가 되는 이유는 개별 사용자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이 작업에 자원을 제공하는 개인 PC의 CPU 성능이 급속히 저하되고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등의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주로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은 P2P 사이트의 무료 다운로드 쿠폰을 통해 설치되는데 이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한다. 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경우 그리드 딜리버리가 함께 설치되는 것이다.

이 때문에 PC가 갑자기 종료되거나 인터넷이 먹통이 되는 피해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들도 게시되기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들은 쉽게 찾을 수 없는 그리드 딜리버리 솔루션을 강제로 종료시켜 시스템의 자원 낭비를 막아준다.

www.xportsnews.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xportsnews.com

저작권자 ⓒ 엑스포츠뉴스 (xportsnews.com)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