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PC가 느려?..'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

2010. 11. 3. 03: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컴퓨터 사용이 느려지거나 답답하면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를 고려해야 한다.

최근 P2P 다운로드 사이트의 무료쿠폰으로 인해 '그리드 딜리버리'로 인한 피해사례가 급증해 제거방법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

'그리드 딜리버리'는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는 사용자 컴퓨터 간에 데이터를 주고받게 함으로써 하나의 콘텐츠를 다수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

언뜻 보면 굉장히 효율적인 기술인 것 같지만 최근 문제가 되는 이유는 개별 사용자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고 이 작업에 자원을 제공하는 개인 PC의 CPU 성능이 급속히 저하되고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등의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주로 그리드 딜리버리 프로그램은 P2P 사이트의 무료 다운로드 쿠폰을 통해 설치되는데 이 쿠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한다. 이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경우 그리드 딜리버리가 함께 설치되는 것이다.

이 때문에 PC가 갑자기 종료되거나 인터넷이 먹통이 되는 피해사례가 급증하고 있어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들도 게시되기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들은 쉽게 찾을 수 없는 그리드 딜리버리 솔루션을 강제로 종료시켜 시스템의 자원 낭비를 막아준다.

현재 온라인상에는 각종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이 공개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그리드 딜리버리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한 네티즌은 "몰라보게 속도가 향상됐다", "그동안 내가 모르는 사이에 내 컴퓨터를 사용했다는 것에 놀랐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맨즈 그루밍] '여자들도 부러워하는'…피부 미남들의 관리법 '좀비PC 될라' 팔레보 웜 주의보…'USB 잘 챙기세요' 메타세콰이어길을 거닐며…가을 추억을 쌓아보자 [라이프+] 환절기, 건강한 PC사용 '5가지 수칙' [GSL] 황제 임요환, 천재 이윤열 꺾고 4강행

저작권자ⓒ 엑스포츠뉴스 ( www.xportsnews.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