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YS에 이어 재산환원 동참 "부자로 죽는 것은 부끄러운 일"

김성곤 2011. 1. 6. 16: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원희룡 한나라당 사무총장이 모든 재산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원희룡 총장은 5일 본인의 트위터(twtkr.com/wonheeryong)를 통해 김영삼 전 대통령의 재산기부 소식에 대해 "좋은 소식이다. 환영한다"며 "저도 재산을 상속시키지 않고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부자가 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지만, 부자인 채로 죽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라며 "부를 자발적으로 사회에 되돌리는 실천이 일파만파로 일어나는 대한민국을 기원한다"고 나눔과 기부문화의 확산을 희망했다.

또한 "재산을 상속하지 않고 사회환원하는 것은 오래 전에 여동생이 뇌졸중으로 의식잃고 중환자실에 있을때 살려주시길 기도하면서 결심했었다"며 "장기, 각막, 시신기증도 그때 했다. 제대로 확실하게 환원하겠고, 동참자를 평생 규합해가겠다"고 말했다.

원 총장은 아울러 "재산의 사회환원 내용을 유산집행자 지정방법과 함께 공증해두어서 제 손을 떠나 자동으로 집행되도록 미리 조치해두겠다"고 밝혔다.

[증권방송오픈] 제대로된 기법전수! 고수들의 특급 주식방송 AsiaeTV.com[주식투자대회] 고수20人 매매내역 실시간 공개! 고수익 매매비법 제시!

김성곤 기자 skzero@<ⓒ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김영삼 "상도동 자택·거제도땅 등 전재산 사회환원"李대통령 "재산 많아야만 기부하는 것 아니다"10억 넘는 '마이바흐 쿠페' 첫 공개.."역시 '이건희 차' 답네""앞으론 스타벅스에서 커피 찾지 마세요""아무리 신형 그랜저 나온다지만…" 대형차 '굴욕''쏘나타 지금 사지말고 기다려야 하는 이유"北 김정은 MB에게 손 내민 이유 알고보니…""갤럭시S 보다 훨씬 좋은 '스마트폰' 떴다""송영길 시장이 안상수를 원망하는 이유가…"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