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연합뉴스 보도자료

다음, '플레이스'앱 맛집 추천 이벤트 실시

입력 2011. 01. 11. 10:54 수정 2011. 01. 11. 10:54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다음, 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 '플레이스'를 통해 '맛집 종결자를 찾아라' 이벤트 진행

1월 11일부터 24일까지 '플레이스' 앱으로 맛집 추천 및 체크인하면 다양한 경품 증정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답글' 기능 추가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플레이스'로 맛집을 추천하고 체크인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맛집 종결자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맛집 종결자를 찾아라' 이벤트는 1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전개되며, 응모 방법은 이용자가 '플레이스' 앱을 통해 자주 가는 음식점, 맛집의 메뉴판이나 간판 사진을 찍어 추천 이유와 함께 올리고 체크인을 하면 된다.

다음은 참여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1명), 10만원 상당의 외식상품권(10명), 2인 영화예매권(2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월 27일 '플레이스' 앱 공지사항 및 플레이스 공식 블로그(blog.daum.net/placeapp)를 통해 발표된다.

다음 '플레이스' 앱은 체크인을 통해 현재 자신의 위치 정보와 이야기를 기록 및 공유할 수 있는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용자는 체크인 후 반경 1Km 이내의 주변 정보를 검색하고 다양한 이야기와 사진을 쉽게 기록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들이 남긴 정보와 이야기도 자유롭게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이용자들끼리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답글' 기능이 추가되어 다른 사람의 이야기에 대한 질문이나 의견을 페이지 하단에서 답글로 작성할 수 있다. 자신의 이야기에 달린 답글들은 내 정보 탭의 '반응보기'를 통해 바로 한 번에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설정 탭에 추가된 공지사항을 통해 '플레이스' 앱에 대한 정보나 궁금한 점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으며, 이벤트 알림창 기능이 추가되고, 장소 수정 기능이 강화됐다.

다음 정대중 로컬서비스팀장은 "다음 '플레이스' 앱은 웹상에서 로그인을 하듯 모바일로 체크인을 하며 자신의 일상과 장소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위치기반 SNS"라며 "앞으로 페이스북 연동 및 다음 지도의 최신 라이브러리 적용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기능 추가를 통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출처 : 다음커뮤니케이션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 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