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뉴스]모바일 광고도 안드로이드가 iOS 추월

입력 2011. 1. 14. 10:33 수정 2011. 1. 14. 14: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이달 초 안드로이드폰 이용자가 사상 처음으로 아이폰 이용자 수를 넘어섰다는 자료가 발표됐다. 시장조사기관인 컴스코어에 따르면 총 2억3천400만명에 달하는 미국 스마트폰 이용자 중 안드로이드폰을 쓰는 사람이 26%로 아이폰 사용자(25%)를 넘어섰다.

이번엔 광고 부문에서도 안드로이드 이용자 수가 아이폰을 넘어섰다는 소식이다. 이 같은 자료를 내놓은 것은 광고 네트워크 전문업체인 밀레니얼 미디어(Millennial Media). 기준은 모바일 광고 임프레션이다.

밀레니얼 미디어는 13일(현지 시간) 발표한 자료를 통해 임프레션을 기준으로 할 때 안드로이드 OS는 지난 달 미국 모바일 광고 시장의 46%를 점유한 반면, 애플 아이폰 OS(iOS)는 32%에 머물렀다고 발표했다.

이 자료에 따르면 지난 달 안드로이드 OS의 모바일 광고 임프레션 점유율은 지난 달에 비해 8%P 증가했다. 반면 iOS 점유율은 전달인 11월에 비해 6%P 감소하면서 32%로 떨어졌다.

이들의 뒤를 이어 리서치인모션(RIM)이 16%로 3위에 랭크됐다. RIM의 점유율 역시 전달에 비해 3%P 감소했다.

/김익현기자 sini@inews24.com

[관련기사]▶ 美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수, 아이폰 추월

[BIZ] 이번엔 '통큰 디카' 등장…최신 인기모델이 '반값'[BIZ] 아이폰을 360시간 쓸 수 있다고?[BIZ] 전기 난방용품 '요금폭탄' 조심하세요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