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머니투데이 강기택기자]한글과컴퓨터는 매킨토시 사용자들을 위한 맥용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를 한컴 홈페이지와 맥 앱스토어를 통해 28일부터 무료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한컴오피스 한글 2010' 기반의 맥 전용 뷰어 프로그램으로 매킨토시 사용자가 뷰어를 통해 한글 문서를 바로 열람하거나 인쇄 출력할 수 있다.
한글과컴퓨터는 매킨토시 PC 보급이 확대되면서 사용자층이 늘어가는 추세에 맞춰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컴오피스 한글2010'의 수식 및 폰트를 반영해 구현시켰으며 맥 OS 10.5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글 97'에서부터 '한컴오피스 한글 2010'의 한글(HWP)문서 및 한글 서식 파일(HWT)까지 지원한다.
제품 출시에 앞서 실시한 비공개테스트(CBT)는 시작 3일 만에 2000여명의 신청접수가 몰려 사용 신청을 조기 종료하기도 했다.
한컴은 베타테스트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사용자 의견들을 최종 제품에 적극 반영시켜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강기택기자 acekang@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머니투데이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한국의 마크 주커버그, 표철민대표의 성공과 좌절
- '엘란'에 이은 기아차의 새로운 2인승 스포츠카 개발될까?
- 한 CEO의 극단적 선택..'살얼음 코스닥'
- 가계부 '구멍' 어떻게 해요?
- 한국전자산업 성장사 뒤에 박근혜 있다?
- "나 여기서 일 안 해"…소녀시대 수영, 유쾌한 SM '퇴사자룩'
- '전선욱♥' 야옹이 작가, 럭셔리 커플 여행…청순 원피스 눈길
- 김민경 "김준호, ♥김지민과 열애 후 악플에 상처…좋은 사람인데" - 머니투데이
- 송해나 "강남 논현동에 자가 마련"…김종민 "최고의 신붓감"
- "미쳤나봐" 김정은, 20년전 남친 언급 후 깜짝…♥남편은 연봉10억 -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