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맥용 '한컴오피스 한글뷰어' 무료 배포

강기택 기자 입력 2011. 3. 28. 09:02 수정 2011. 3. 28. 09: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강기택기자]한글과컴퓨터는 매킨토시 사용자들을 위한 맥용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를 한컴 홈페이지와 맥 앱스토어를 통해 28일부터 무료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한컴오피스 한글 2010' 기반의 맥 전용 뷰어 프로그램으로 매킨토시 사용자가 뷰어를 통해 한글 문서를 바로 열람하거나 인쇄 출력할 수 있다.

한글과컴퓨터는 매킨토시 PC 보급이 확대되면서 사용자층이 늘어가는 추세에 맞춰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한컴오피스 한글2010'의 수식 및 폰트를 반영해 구현시켰으며 맥 OS 10.5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한글 97'에서부터 '한컴오피스 한글 2010'의 한글(HWP)문서 및 한글 서식 파일(HWT)까지 지원한다.

제품 출시에 앞서 실시한 비공개테스트(CBT)는 시작 3일 만에 2000여명의 신청접수가 몰려 사용 신청을 조기 종료하기도 했다.

한컴은 베타테스트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사용자 의견들을 최종 제품에 적극 반영시켜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증시파파라치)뉴스로 접할 수 없는 고급 증권정보 서비스

-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대세는 중소형주다!

-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실전대회 수상자 추천주

머니투데이 강기택기자 acekang@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