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디오 강화?..대규모 스토리지 주문

2011. 4. 8. 02: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로스앤젤레스=이균성 특파원] 애플이 아이튠스를 통한 비디오 다운로드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대규모의 스토리지를 주문했다고 7일(현지시간) 스토리지뉴스레터 등 미국의 주요 IT 전문지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EMC가 최근 인수키로 한 스토리지 업체인 '아이실론 시스템즈'로부터 총 12 페타바이트 용량의 스토리지를 주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1 페타 바이트는 1천 조(兆) 바이트에 해당하는 수치다.

애플은 현재 캘리포니아주 뉴어크에 데이터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노스캐롤라이나주 메이든시에 대형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새 데이터 센터는 9만5천대에서 12만대의 서버를 수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번스타인 리서치의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해 IT 장비에 17억 달러를 썼으며 올해 이 수치가 26억 달러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한편 EMC는 아이실론을 22억5천만 달러에 인수키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아이슬론은 11일 스토리지 관련 새 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로스앤젤레스(미국)=이균성 특파원 gslee@inews24.com

[관련기사]▶ '애플, 미러월드 특허 침해 판결' 뒤집혀곰TV, 이젠 애플 맥에서도 본다美 휴대폰 점유율, 삼성과 애플만 올라"애플, 日 지진 비용 부품 단가에 반영"한눈 파는 애플?, LG디스플레이 선수금 늘렸네…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