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붕어빵'..블랙베리·김치·불고기빵으로 또 진화

디지털뉴스팀 손재철기자 2011. 4. 17. 17: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대표 길거리표 먹거리인 '붕어빵'이 명동거리 한복판에 테이크아웃 상품으로 업그레이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붕어빵 속살도 다양하게 변경해 블랙베리 붕어빵이 있는가 하면 불고기 붕어빵·피자 붕어빵·단호박 붕어빵·고구마 붕어빵 등까지 선보이고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서울 중심 거리 커피음료 매장 진열대에 모습을 보인후 포장재 또한 일반 종이에서 고급 박스형으로 변경 시판되고 있다. 지난해 어른 새끼 손톱만한 붕어빵인 '멸치 붕어빵'이 나오더니 어느새 상품 경쟁력을 갖춘 붕어빵 라인업이 등장한 것이다.

최신 붕어빵을 먹어 본 한 트위터 이용자는 "불고기와 김치 붕어빵을 한두 쪽 먹어보았는데 맛이 예술이었다"며 "햄버거는 좌우가 터 있어 먹기 불편하지만 붕어빵은 사방이 막혀 이동하며 먹기에 그만이다"라고 글을 올렸다.

'우아형' 붕어빵도 인기를 얻고 있다. 머그 컵만한 종이컵에 고급 아이스크림을 듬뿍 담고 붕어빵을 쑥 집어 넣은 상품으로 아이스크림과 붕어빵 맛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붕어빵 변신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이 정도면 토종 상품으로 키워도 승산이 있겠다" "햄버거보다 맛있겠다" "붕어빵 변신은 무죄"라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디지털뉴스팀 손재철기자 son@khan.co.kr >

경향신문 '오늘의 핫뉴스'

▶ UFO가 소 8000마리 납치?…FBI 문서 공개

▶ 민주당에서 쏟아진 '홍정욱 격려'

▶ 이용대-설리 '우리 결혼했어요' 깜짝 출연…예고편 공개

▶ 李대통령 "4대강 완공되면 모두 수긍할 것"

▶ 검찰 "농협 서버 로그기록 집중 조사"

▶ "풍선껌 광고 찍어?" 김소정 프로필 사진 화제

공식 SNS 계정 [경향 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세상과 경향의 소통 Khross]-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