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략' 컨퍼런스 개최

류준영 2011. 5. 17. 13: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가뉴스 지디넷코리아 주최, 클라우드를 통한 TCO절감 및 성공사례 분석

[이데일리 류준영 기자]메가뉴스 지디넷코리아는 이달 24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ACC 2011-클라우드를 활용한 TCO절감 및 비즈니스 성공사례'를 주제로 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행사의 특징은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통신업체 3사가 모두 참여해 각 사별 전략을 비교해 볼 수 있다는 것.

뿐만 아니라 참관객들의 필요성에 따라 다양한 주제와 실 사례 위주의 발표가 준비됐다.

서정식 KT 클라우드추진본부장은 효율적인 기업 운영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구축사례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또 세계적인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랙스페이스를 비롯, 클라우드닷컴, 라이트스케일, 넥센타 본사 임원이 참석한다.

이들은 해외 구축사례를 통해 클라우드 도입효과를 검증,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 및 신규 서비스 창출사례를 소개하고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구축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랙스페이스의 짐 파건 매니징 디렉터는 '오픈소스 도입을 통한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구축과 다양한 클라우드 관리 방법론'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최근 비용절감 이슈로 오픈소스와 화이트박스 활용이 자주 언급되고 있는 상황에서 글로벌 선도 사업자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아마존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해 단번이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부상한 클라우드닷컴에서는 공동 창업자 새넌 윌리암스가 '세계 클라우드시장 동향 및 애플리케이션 효율성 극대화를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 아키텍쳐 디자인' 이라는 강연을 해주고 최근 실리콘밸리에서 주목 받고 있는 라이트스케일의 부사장 조시 프레이저는 '멀티 클라우드 적용과 클라우드 퍼포먼스'라는 주제로 강연을 맡는다.

이외에도 IT서비스 업체 중 SK C&C가 자사가 추진 중인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컴퓨팅 전략을 선보이고, 최근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호스팅업체 호스트웨이IDC에서도 IaaS와 모바일 클라우드의 실제 구축사례를 공개할 계획이다.

그밖에 티켓몬스터 하이브리드 구축사례, 클라우드를 통해 IT 자원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SK텔레콤 프라이빗 구축사례, TCO 절감 및 비즈니스 성공사례로 넥슨모바일, 아이트로스, 나무소프트 퍼블릭 클라우드 사례 세션이 이어진다.

제5회 ACC는 유료로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메가뉴스 지디넷코리아 행사 웹사이트에서하면 된다.

▶ 찌라시는 가라!.. 스마트브리프 하루 두번 무료로 만나보세요.▶ 이데일리ON, 무료로 이용하는 실시간 현재가 조회 1666-2200▶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