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이돈 패러디 등장..무상급수 내리셨다?

온라인 뉴스팀 2011. 7. 28. 10: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서울 물난리로 피해를 입은 성난 민심이 오세이돈 패러디로 이어지고 있다.

28일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지난해 9월 환경운동연합이 발표한 '서울시 수해방지 예산 5년 만에 10분의 1로 감소했다'는 자료와 함께 오세훈 서울시장의 얼굴에 포세이돈을 합성한 일명 오세이돈 사진이 올라오고 있다.

환경운동연합은 지난해 9월 광화문사거리 침수 등 피해가 이어지자 "오세훈 시장 임기였던 지난 5년 동안 서울시의 수해방지예산이 연간 641억원(2005년)에서 66억원(2010년)으로 매년 감소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27일 서울 집중호우로 극심한 피해가 발생하자 지난해 자료와 함께 오세훈 시장을 겨냥하는 패러디가 등장하고 있는 것. 네티즌들은 "오세이돈이 무승급수를 내리셨다", "올 여름을 강타한 오세이돈", "오세이돈의 위엄은 이 정도"라며 비아냥거리고 있다.

한편, 26일과 27일 내린 비로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과 강남 일대가 물에 잠겼으며, 서초구 우면산에서 대규모 산사태가 발생했다.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온라인 뉴스팀 newsteam@tvreport.co.kr

춘천 산사태, 사망자 10명으로 늘어…1명 생사 확인중폭우 습격 받은 서울…강남-서초구 일대 정전김진표, 서초구 예술의전당 앞 침수 정전…"전기 끊겼어요"강남역 물바다, 트위터 생중계 '혼란 그 자체'대치역 침수, 버스 반이상 잠겨 "서울 맞아?" 충격EBS 방송중단, 우면산 산사태 여파선릉역 침수, 분당선 운행 중단

TV리포트 안드로이드, 아이폰 무료 어플 출시! [다운로드 받기]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