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나의 스마트 PB..'스마트금융계산기 PRO'

입력 2011. 11. 15. 14:55 수정 2011. 11. 15. 14: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팍스넷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앱이다. 이 앱을 이해하려면 먼저 팍스넷을 아는 게 도움될 것이다. 이 회사의 주제는 증권금융지식회사다. 팍스넷이 일반 인터넷 유저들에게 알려진 것은 그들이 개발해서 네이트에서 보급한 모네타 가계부를 통해서다. 물론 이들이 하는 일은 가계부 제작이 아니다. 그것은 금융 지식 세계로 한 걸음 더 가까이 오라는 선의의 미끼였고, 본질은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한 금융 지식 보급이다. 팍스넷에서 만든 '스마트금융계산기'는 경제 생활의 기초라 할 수 있는 가계부 기능부터 매월저축액, 적금만기액, 목돈예치, 부동산중개수수료, 환율계산, 세일계산, 대출계산, 단가비교, 신용카드 수수료, 차량연비, 이자 비교, 대출 갈아타기, 전월세전환, 최고금리찾기, 적금만기알림, 퇴직금계산기, 미래현금가치, 미래현물가치, 수익률계산기, 커피·담배비용계산, VAT계산기, 더치페이계산기 등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뚜렷한 개념을 갖지 못한 채 수시로 맞닥트리게 되는 복잡한 계산을 쉽게 해결해 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무료 버전에 없던 기능은 대출갈아타기, 전월세전환, 최고금리찾기, 적금만기일 알림 등이다.

대출갈아타기 계산기는 지금의 대출을 유지하는 것이 좋을 지 갈아타는 것이 좋을지를 중도 상환 수수료를 포함해서 비교할 수 있다. 이자비교계산기에서는 예금 적금 상품의 이자율을 비교하고 단리, 연복리 이자계산방식, 그리고 과세, 세금우대, 비과세 등 세금 우대 적용 여부에 따른 이자액을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다. 커피와 담배를 손에 달고 사는 사람들을 위해 살짝 끔찍한 계산기도 포함시켰다. 하루에 커피 한 잔, 담배 한 갑을 피운다면, 10년 뒤, 30년 뒤 총액이 얼마인지 계산해 주는 기능이다. 실현 불가능한 일이지만 만일 그 돈을 별도의 계정에 모은다면 얼마나 저축할 수 있을지 계산해 보는 것도 즐거운 일이다. 사용하다 보면 그 '푼돈'의 위력이 어느 정도인지 서서히 알게 될 테니까 말이다.

주요 기능

내 돈을 아껴주는 금융, 재테크 계산기 : 매월저축액 / 적금만기액 / 목돈예치 / 최고금리찾기 / 이자비교 / 대출갈아타기 / 적금만기알림 / 대출 / 환율 / 신용카드 수수료 / 수익율계산기시간과 비용을 아껴주는 실속 생활 계산기 : 부동산중계수수료 / ㎡ ↔ 평 / 전월세전환 / 세일 / 퇴직금 / VAT계산기 / 단가비교 / 차량연비 / 미래현금,현물 가치 / 커피 담배 비용 / 더치페이 계산기 사용 후기·재테크에 정말 좋은데요…0.99$가 아깝지 않네요~.·실생활에 필요한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어서 좋네요. 대출을 직업을 하는 캐피탈 직원도 이 앱을 사용하더라고요.·스마트폰을 진정한 스마트폰으로 만들어 준 앱.·환율이 실제랑 맞지 않아요, 연동해 주세요. 살 때 가격 데이터만 연동되어도 좋아요.·무료 버전부터 사용하다 유료로 나와서 바로 질렀는데 좋아요.

[글 = 이은혜 프리랜서]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303호(11.11.22일자) 기사입니다] [화보] 한국 첫 방한, 브래드 피트의 `할리우드 미소`

[인터뷰] 신문사 박차고 나와 매출 230억대 회사 일궈

오세훈, `디자인 서울` 가판대 애물단지 전락

직원 1인당 연매출 26억원…성일하이텍, 무슨 회사?

`오늘` 관객들의 입소문이 시작됐다 `칭찬 릴레이 봇물`

`천일의 약속` 정유미, 뽀뽀뽀 패러디송 "나한테 와라" 폭소만발

찢윤아 사건 고백? 윤아 "민망한 부분 옷 찢어져…" 충격↑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시티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