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웹사이트를 구축하기 위해 필수 요소인 오픈소스 기반 콘텐츠 매니지먼트 시스템(CMS)에 세계 1위 워드프레스와 국내 1위 익스프레스엔진이 같은 날 오프라인 행사로 세몰이에 나선다.
한국워드프레스사용자모임은 워드프레스 미트업(Wordpress meetup) 2011을 오는 26일 한남동 다음 본사 일신홀 에서 개최한다.
워드프레스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오프소스 기반의 인기 콘텐츠관리시스템(CMS)로 최근조사에 의하면 세계에서 방문자가 가장 많은 웹사이트 100만 개 가운데 14%가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심지어 `W3Tech` 통계에 따르면 전세계 오픈소스 CMS 기반 웹사이트의 절반이 워드프레스일 정도다.
`한국에서 워드프레스의 효과적인 적용`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콘텐츠관리시스템으로서 워드프레스의 유연한확장성,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인 플러그인의 종류 및 소개 및 테마나 테마확장등 워드프레스 블로깅 개발 디자인 그리고 비즈니즈에 대해 주제강연이 이뤄진다.
NHN이 제로보드를 인수해 발전시킨 익스프레스엔진은 26일 분당 NHN 그린팩토리 본사에서 `XE 캠프 2011 전국투어` 서울 행사를 개최한다. 전국 투어 마지막 행사다.
이번 행사는 `XE 소개 및 오픈소스 참여 방법` 등을 비롯해 XE에 대한 모든 이슈들을 배우고, 관련 개발자들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W3Tech`자료에 따르면, 국내에서는 NHN의 익스프레스엔진이 60%이상 점유율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20%대에 그친 워드프레스 함께 양대 오픈소스 CMS 플랫폼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No.1 IT 포털 ETNEWS'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자신문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칼 같은 골프거리 측정 비밀, 이것 하나면..
- [생중계]국내 최대 웹사이트 플랫폼 'XE'의 미래는
- 尹 첫 순방…원전·방산 '세일즈외교' 초석 다졌다
- 누리호 큐브위성 상태정보 4회 수신...양방향 교신까지 시간 더 필요
- 여야, 원구성 놓고 주말담판...합의 가능성에 부정적 기류
- 국내 에듀테크 시장, 2025년 10조원 규모 성장 전망
- 박윤규 과기정통부 차관 "SW 전략물자 대응 가이드 마련"
- [단독]우상호 민주당 비대위원장, 7월 5일 광주행
- 직방, 프리 IPO 마무리…산업은행·IMM·하나금투 참여
- 스탠다드에너지, 화재 위험 없는 '바나듐 이온 배터리' 첫 상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