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자신문

킨들파이어 저격수 '누크 태블릿' 해부해보니

입력 2011. 12. 04. 09:15 수정 2011. 12. 04. 09:15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쇼핑저널 버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쓴다는 이유로 갤럭시탭 같은 안드로이드 태블릿PC와 비교되고 있는 아마존 킨들파이어. 하지만 킨들파이어는 안드로이드를 커스텀함으로써 안드로이드 태블릿PC이길 스스로 거부한 면이 없지 않다. 오히려 자신들만의 세계를 구축하며 안드로이드가 가진 오픈소스의 이점만 가져오는 영민함을 보이고 있다.

반스앤노블의 누크 태블릿(Nook Tablet) 역시 얼마 전 모습을 드러냈다. 반스앤노블이 서점 체인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킨들파이어의 진정한 라이벌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이픽스잇이 공개한 누크 태블릿 내부 모습을 소개해본다.

누크 태블릿은 7인치 디스플레이와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1GB 메모리, 내장 16GB에 최대 48GB까지 확장할 수 있는 스토리지, 킨들파이어와 마찬가지로 커스터마이징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까지 킨들파이어의 라이벌이라는 평가가 무색하지 않은 모습이다. 실크 브라우저를 비롯한 아마존의 강력한 콘텐츠와 서비스들에 맞설 준비가 돼 있느냐 하는 것이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요건일 것이다.

누크 태블릿의 배터리 용량은 4,000mAh. 킨들파이어의 4,400mAh보다는 작지만 큰 차이가 아님에도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아 보인다. 두께도 슬림한 편.

메인보드도 특이하게 생겼다. 킨들파이어는 메인보드가 작았는데 이 제품은 배터리를 제외한 부분이 모두 메인보드란 느낌이다.

샌디스크 16GB 플래시메모리와 Ti OMAP4 듀얼코어 프로세서, 하이닉스 1GB 메모리 등이 여기저기 자리잡았다.

누크 태블릿에 장착된 7인치 디스플레이 역시 LG디스플레이가 만든 것이라고 한다. 킨들파이어와 마찬가지로 1,024×600 해상도 IPS 디스플레이다.

출처: 아이픽스잇(ifixit.com)

김정균 버즈리포터(radiokidz@ebuzz.co.kr)

'IT 제품의 모든것'-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