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통합당 "김근태 상임고문 별세 아니다" 해명

이상미 2011. 12. 29. 19: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상미 기자]민주통합당은 29일 저녁 7시께 퍼진 김근태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의 사망설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오종식 민주통합당 대변인은 "김근태 상임고문이 입원 치료 중 별세했다는 언론의 보도는 오보"라면서 "현재 산소 호흡기에 의지하고 있으며 여전히 의식불명의 위중한 상태"라고 말했다.

김근태 상임고문은 지난달 29일부터 뇌정맥혈전증으로 서울대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아왔고, 현재 합병증이 진행되면서 중환자실로 옮겨졌다.

김 상임고문은 1965년 서울대 경제학과에 입학한 직후부터 민주화 운동에 뛰어들어 20여 년간 거의 모든 시국 사건에 중심에 서며 민주화 운동의 대부로 불렸다. 전두환 정권 시절 민주화운동청년연합(민청련)의 초대 의장으로 민청련이 이적단체로 규정된 뒤 검거돼 살인적인 고문을 받고 이후 파킨슨병, 뇌질환 등 후유증에 시달려 왔다.

김 상임고문은 참여정부 시절 보건복지부 장관과 열린우리당 의장을 역임했다.

[모바일] 언제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의 아시아경제[증권방송] 시세의 달인 부자아빠의 급등주 발굴법 강좌

이상미 기자 ysm125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집에만 있다는 '강호동' 이런데서 만날 줄은…""한성주한테 무려 8시간을 얻어맞았지만…"'김정은 암살' 막아낼 최정예 특수부대 "경악"인삼다당체 "진산" 항암 효과에 탁월"조인성 때문에…" 노스페이스 왕국 흔들리나"이러니 이수만 재산 '2000억' 넘을 수밖에…""무릎팍 떠난 '유세윤' 한달에 버는 돈이…"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