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노컷뉴스

한나라당 로고, 日회사와 닮은꼴 '논란'

정영철 입력 2012. 01. 19. 14:15 수정 2012. 01. 19. 14:15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시 휘장, 일본 로고와 모양 비슷해 변경해야' 지적도

[CBS 정영철 기자]

한나라당이 당명 개정을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는 가운데 당 로고가 일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회사 로고와 흡사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19일 정치권 인사는 "한나라당 로고는 빨간색 원을 위쪽에 배치했는데 이는 일본에서는 태양을 상징하는 것으로 일본에서 흔히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한나라당 로고는 일본 영화사(HERALD)와 대학 병원(토조 대학병원), 그리고 일본 건강관리재단(KCC)과 매우 흡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기관의 로고에는 모두 빨간색 원을 위쪽에 위치해 있고 아래는 파란색이나 검은색 띠가 배열돼 있다.

일본에서 빨간색 원을 자주 사용하는 것은 국기인 일장기처럼 태양을 상징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1996년 만들어진 해·산·물을 상징하는 서울시 휘장도 일본 로고와 모양이 비슷해 변경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인터넷에는 "한나라당 로고의 빨간색은 일장기를 상징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나요?" "한나라당 로고가 일본국기처럼 보인다"라는 비판적인 글들이 적지 않게 올라와 있다.steel@cbs.co.kr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