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새로운 세대의 서막 HD CCTV!

입력 2012. 1. 27. 16:04 수정 2012. 1. 27. 16: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고해상도 IP네트워크 카메라가 등장한 이래로 높은 화질에 대한 요구는 계속되어왔다.

현재 CCTV 시장의 흐름을 보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SD에서 HD로 변화하는 단계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변화에 부합하는 제품은 크게 IP네트워크 카메라와 HD CCTV(HD-SDI) 두 종류로 분류될 수 있다.

다만, IP네트워크 카메라가 복잡한 네트워크 설정 및 과도한 네트워크 정보전송과 호환성 등의 문제 때문에 대형 SI공사를 제외하고는, 아직도 아날로그 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여기에, 고해상도는 필요한데 복잡한 네트워크가 어려웠던 사용자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PDR-XM3000시리즈(PDR-XM3004, PDR-XM3008, PDR-XM3016)와 PDR-XM2000시리즈(PDR-XM2004, PDR-XM2008) 등을 연이어 히트시킨 < 이지피스 > 에서 시대의 변화에 발빠르게 HD CCTV(HD-SDI시리즈)를 전격 출시하였다.

현재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41만 SD카메라 비해 1,3Mega 720픽셀 HD카메라는 3배 이상, 2.2Mega 1080픽셀 HD카메라는 약 5배 이상의 화질을 보여 준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SD CCTV가 아날로그 전송으로 화질이 열화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SD와 HD의 화질 차이는 훨씬 커진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고해상도의 뛰어난 화질 구현이 가능하나 설치방법은 이전 아날로그와 동일하다. 동축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에 동축케이블을 사용했다면, 카메라와 녹화기만 설치하면 간단히 고해상도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지피스 HD카메라의 경우 메가픽셀의 60frame Real motion이 가능하여, 움직임이 있는 사물의 식별이 타 HD Camera 에 비해 탁월하게 우수하다는 전문가들의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다양한 HD 제품군을 구성하여 설치환경에 맞춰 유연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이지피스 HD CCTV(HD-SDI시리즈)의 제품군은 다음과 같다

HD녹화기는 4채널 EHR-400N, 8채널 EHR-800N, 16채널 EHR-1600N,

HD카메라는 돔카메라 EHC-131D, 적외선카메라 EHC-132MB-IR, EHC-132BB-IR, 박스카메라 EHC-130SF, 뷸렛카메라 EHC-132MB(출시예정), 반달돔카메라 EHC-132DV(출시예정), 반달돔적외선카메라 EHC-132DV-IR(출시예정)로 구성되어 있다.

아무리 HD가 좋다고 해도 가격이 너무 비싸면 사용하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다. 하지만, 이지피스 HD CCTV의 경우 집약된 기술력과 오랜 준비기간으로 현재 아날로그 장비와의 가격차이를 최대한 줄여 출시되었다. 또한 HD제품이 아직 생소한 사용자들을 위하여 이지피스몰에서 일주일간 샘플테스트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구매시에는 파격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피스몰((egpis.co.kr)이나 고객센터(1566-750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대적 변화의 요구가 최대한 반영된 이지피스 HD시리즈!

보급형 스텐드얼론의 명성에 이어, HD CCTV 보급화에 또 한번 선두주자가 되리라 확신해본다.

(끝)

출처 : 이지피스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