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팔도, 빨간국물 라면도 낸다

윤종석 2012. 2. 13. 11: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꼬꼬면 장학재단 활동 본격화..이윤석도 이사로 참여

꼬꼬면 장학재단 활동 본격화..이윤석도 이사로 참여

(서울=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코미디언 이경규가 '꼬꼬면'에 이어 마늘로 매운맛을 살린 빨간 국물 라면을 낸다.

㈜팔도와 이경규는 13일 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꼬꼬면 후속작 개발 계획과 장학재단 구상을 밝혔다.

이경규가 제품 개발에 참여한 빨간 국물 라면은 소고기와 채소의 혼합 육수로 국물을 내고 마늘을 면과 수프, 건더기 등에 골고루 사용해 깊은 매운맛을 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경규는 작년 말 설립한 꼬꼬면 장학재단 운영 계획을 밝혔다.

재단은 청소년 장학사업뿐만 아니라 학술활동, 다문화 가정 지원 등 다양한 사회 공익사업도 펼치기로 했다.

코미디언 이윤석도 재단 이사로 참여했다. 재단은 상반기 중 수혜 대상자를 선정하고 꼬꼬면 판매 수익금 등으로 기본 재산을 확충할 방침이다.

이경규와 팔도는 연말에는 장학생을 초청해 자선 행사도 벌일 예정이다.

이경규는 "장학사업은 인생의 목표이자 오랜 꿈이었다"며 "꼬꼬면의 성공과 팔도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꿈을 이루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작년 8월 출시된 꼬꼬면은 1초당 7개가 팔려나가 168일 만에 판매량이 1억개를 돌파했다.

팔도는 올해 꼬꼬면 등 라면 사업부문 매출 2천500억원을 포함해 4천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특히 꼬꼬면은 중남미와 아프리카 등 신흥 국가를 포함한 50개국으로 수출할 예정이다.

팔도 최재문 대표이사는 "꼬꼬면과 후속 제품으로 라면 시장 점유율을 높여 5년 내 매출 1조원의 종합 식품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banana@yna.co.kr

[이 시각 인기 기사]

"또 찢어진 눈"…스타벅스 한국인 비하 논란

유명아이돌, 前여친에 '알몸사진 공개' 협박받아

김재균, 전두환ㆍ노태우 前 대통령 경호중단 추진

<박근혜 3차례 눈물..의원들 "대승적 결단">

<그리스와 유로존 운명 걸린 긴박한 나흘>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